[논문Pick] 1인 크리에이터 광고모델 속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논문Pick] 1인 크리에이터 광고모델 속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0.12.1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피알=편집자주]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논문을 픽(pick)해 핵심 내용을 소개합니다. 오랜 시간 깊이 고민해 내놓은 결과물을 보다 많은 독자와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업에 도움 되는 주제나 내용의 논문이 있다면 thepr@the-pr.co.kr로 언제든 연락주세요.

▶주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BJ)의 광고모델 속성을 세분화(매력성, 유사성, 전문성, 신뢰성)하여 △광고 태도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 등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검증

▶저자
김나경 SM Culture & Contents 미디어플래닝팀 국장(광고PR실학연구, 2020, 13권 4호)

▶선정이유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는 현대 사회의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이고 영향력 있는 정보원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은 소비자, 광고주, 대행사 모두에게 매력적인 존재로 자리 잡으며, 마케팅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클수록 그 효과를 검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줄 픽
광고모델 속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의 장르별로 차이가 있음을 체계적으로 입증.

▶연구 방법
1인 미디어 방송 시청 경험이 있는 전국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315개의 응답 데이터를 분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