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G] 콜라의 기묘한 어그로
[브리핑G] 콜라의 기묘한 어그로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0.12.1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RC콜라, 파격적인 디지털 광고로 화제몰이
Z세대 겨냥한 바이럴 염두, 현지서 매진 일으키기도
RC콜라 광고 중 한 장면
RC콜라 광고 중 한 장면
더피알 독자들의 글로벌(G) 지수를 높이는 데 도움 주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시작한 코너. 해외 화제가 되는 재미난 소식을 가급적 자주 브리핑하겠습니다. 

[더피알=정수환 기자] 광고라 하면 요즘 소비자들은 일단 피하려고 하죠. 그래서 어떻게든 사람들 눈에 띄려면 소위 ‘어그로’가 필수요소가 됐습니다.

전통매체와 달리 상대적으로 제약이 없는 디지털 공간에선 너도나도 어그로 요소를 넣으며 이목을 끌기도 하고, 때론 어그로를 남용하거나 선을 넘어 비판 받기도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어그로’가 마케팅 전략이다?

그런데 최근 ‘올해의 어그로’라고 할 수 있을 만한 파격적인 광고가 공개됐습니다. 저도 이 광고를 보며 대체 무슨 생각으로 만든 걸까 의아함을 넘어 기괴함까지 느꼈는데요. 바로 콜라 브랜드 ‘RC 콜라(RC Cola)’의 필리핀 광고입니다.

현재 두 편의 광고가 시리즈로 노출됐는데 첫 광고는 지난달 27일, 두 번째 광고는 어제(14일) 선을 보였네요.

첫 번째 광고 내용은 이렇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