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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多] 2020년 마무리를 위한 제안
[광고多] 2020년 마무리를 위한 제안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0.12.22 13: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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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제 및 건강한 자세 등 헬스케어 품목 활발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연말연시의 흥겨움이 사라진 반면 서로를 걱정하는 마음은 더욱 커졌다. 한 해 동안 수고한 이들에게 마음을 담아내던 인사가 올해는 건강을 기원하는 모습으로 표현되고 있다.

연중 꾸준히 마케팅을 하는 의약품 광고와 더불어 다양한 연령대를 고려한 영양제 제품도 다수 눈에 띈다. 뉴오리진 에스트리션은 배종옥과 김선아를 모델로 갱년기 케어를 얘기한다. 한 주간 1196회 집행돼 536.98 GRP로 7위에 올랐다.

올 한 해 꾸준히 면역력을 강조한 정관장은 8위에 올랐다. 또 종근당건강의 생유산균 락토핏은 5위로 610.41 GRP를 누적했다.

한국알콘은 국민아빠 천호진을 모델로 보이면 할 수 있는 것이 많다며 인생 2막을 즐기는 중년 남성을 타깃으로 한다. 한 주간 546회 전파를 타 482.07 GRP로 12위에 자리했다.

건강을 유지하려면 바른 자세와 편안한 휴식을 만드는 습관도 중요하다.

신나는 노래와 율동으로 바른 자세를 강조하는 커블체어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활발히 광고를 이어각 있다. 한 주간 657회 집행돼 480.91 GRP를 기록했다.

화려한 모델 기용과 더불어 꾸준히 광고를 진행해온 세라젬은 집에서 편안하게 척추 건강을 관리하라고 제안하며 15위에 올랐다.

25위의 소노시즌은 편안한 잠자리를 말한다. 스프링으로 침대 과학을 꽃피웠다면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새로운 시즌을 열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힌다. 김우빈과 함께 하는 브랜드 론칭광고를 한 주간 430회 집행, 392.82 GRP를 달성했다.

폭스바겐 뉴 파사트 GT는 1973년부터 시작돼 전 세계 3000만의 빅팬을 거느렸음을 강조한다. 여기에 계속해서 진화하며 젠틀함을 갖춘 신차를 배우 조진웅의 모습과 교차해 어필한다. 한 주간 674회 전파를 타 388.46 GRP로 26위에 올랐다.

TV광고 시청률 톱30 (12.14~20)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다이슨 옴니글라이드 688.30 917
2 요기요 648.26 2157
3 폰타나 627.42 1425
4 아이폰12 624.45 2241
5 종근당건강 생유산균 락토핏 610.41 2239
6 명인 메이킨큐 591.46 979
7 뉴오리진 에스트리션 536.98 1196
8 정관장 531.30 978
9 테라 529.04 2049
10 와이즈캠프 513.26 1253
11 인사돌 플러스 485.42 706
12 한국 알콘 482.07 546 
13 커블체어 480.91 657
14 KT 엔터프라이즈 456.81 1388
15 세라젬 446.52 341
16 명인 이가탄F 442.48 798
17 크로넨버그 1664블랑 435.85 4372
18 네이버 435.51 1536
19 경동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434.73 475
20 SBI저축은행 429.45 1236
21 키움증권 426.38 1007
22 마켓컬리 426.23 1033
23 링거워터 링티 413.08 1598
24 코카콜라 406.74 1401
25 대명 소노시즌 392.82 430
26 폭스바겐 뉴 파사트 GT 388.46 674
27 롯데그룹 PR 384.77 505
28 캐롯손해보험 373.13 450
29 웨이브 369.98 1551
30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359.11 699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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