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새해 분위기 실종
[광고多] 새해 분위기 실종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1.01.12 13: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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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플체어 1위…다양한 품목에서 건강 기원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2021년 새해가 밝았지만, 여느 때처럼 새로운 시작에 대한 희망찬 분위기가 만들어지지 않고 있다. 서로를 향한 덕담 역시 건강을 이야기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광고도 신년맞이 새로운 캠페인보다는 건강을 위한 다양한 품목의 광고들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주간 광고 시청률 2021년 첫 1위는 커블체어가 차지했다. 지난해 꾸준한 광고를 전개한 데 이어, 책상 앞에 앉은 아이와 사무실의 직장인을 비롯해 고령의 부모님과 운전자 등 다양한 이들에게 자세의 중요성을 전달한다. 한 주간 1208회 집행돼 927.52 GRP를 누적했다.

앉은 자세와 더불어 잠자리 건강도 중요하게 얘기되며 소노시즌과 슬로우가 각각 5위와 29위에 올랐다.

소노시즌은 메모리폼 체압 분산으로 수면자세를 바로 잡아주는 새로운 침대 과학을 제시하며 680.01 GRP를 기록했다. 또한 슬로우도 고밀도 메모리폼과 유기농 순면커버로 만드는 좋은 잠을 이야기하며 365.51 GRP를 달성했다.

세라젬은 부모님을 위한 안마를 넘어, 온 가족이 함께 하는 휴식을 이야기하는 광고로 한 주간 271회 전파를 타 492.85 GRP를 기록했다.

팀장으로 회사일과 아내와 엄마로 집안을 모두 해내야 하기에 24시간이 모자란 바쁜 일상에 집에서 편안하게 챙기는 건강을 제안,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 면역력을 꾸준히 이야기한 정관장은 2021년에도 기능성을 인정받은 면역력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며 2153 GRP로 4위에 올랐다.

또한 이제는 필수품이 된 마스크 광고도 눈길을 끈다. 17위의 에어데이즈 마스크는 프리미엄 안감 소재와 최대 깊이 3.5cm로 숨 쉴 공간을 설계, 답답하지 않은 마스크를 선보였다. 조정석을 모델로 마스크에 대한 질문에 답해주는 광고로 473.26 GRP를 누적했다.

맑은 공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공기청정이 사계절 상시품목이 됐다. 이에 경동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꾸준히 광고를 집행, 88.09 GRP로 27위에 올랐다.

TV광고 시청률 톱30 (1.4~10)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커블체어 927.52 1208
2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2 832.10 944
3 명인 메이킨큐 776.84 1136
4 정관장 731.13 2153
5 대명 소노시즌 680.01 1244
6 닥터포헤어 폴리젠샴푸 636.65 1303
7 맥도날드 626.78 2133
8 아이폰12 605.37 1139
9 테라 585.10 2340
10 키움증권 573.69 1344
11 인사돌 플러스 549.30 1085
12 카누 501.84 1979
13 세라젬 492.85 271
14 뉴오리진 에스트리션 481.73 1269
15 명인 이가탄F 481.67 823
16 귀뚜라미 보일러 475.48 1373
17 에어데이즈 마스크 473.26 1627
18 웅진 스마트올 470.54 1324
19 와이즈캠프 448.73 307
20 웨이브 444.80 644
21 킨더초콜릿 439.79 1179
22 폰타나 417.54 1122
23 OK금융그룹 406.18 453
24 프리드 라이프 404.31 998
25 링거워터 링티 402.83 443
26 페브리즈 395.60 277
27 경동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388.09 249
28 SBI저축은행 381.23 1629
29 슬로우 365.51 1058
30 다이슨 옴니글라이드 361.24 660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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