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1 09:06 (월)
코로나 시대 ‘홈방역’, 단계별로 이렇게
코로나 시대 ‘홈방역’, 단계별로 이렇게
  • 이수빈 (sbl98@the-pr.co.kr)
  • 승인 2021.01.2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보건협회, P&G와 손잡고 위생 캠페인 전개
뉴노멀 라이프 스타일 반영, 4단계 생활 수칙 공유

[더피알=이수빈 에디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보건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대한보건협회가 P&G와 손잡고 이달부터 위생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 시대 뉴노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 ‘홈방역’에 초점을 맞췄다.

집안에 들어서면 현관→화장실→거실→침실로 이어지는 생활동선을 고려해 간과하기 쉬운 생활 수칙을 단계별로 전달한다.

‘항균-소독-환기-습도’의 중요성을 4단계로 강조한 실천 수칙과 ‘물품 3단계 소독법’, ‘소독제 안전 사용법’ 등이 그 내용이다.

구체적으로는 외출 직후 현관에서 외투 속 세균 제거하고(1단계) 화장실에서 30초 이상 손을 씻고 변기 사용 후 뚜껑을 닫으며(2단계) 거실에서 하루 세 번 10분씩 환기하고 자주 만지는 물건 등에 소독제를 뿌리기(3단계) 등을 권장한다.

특히 최근엔 집에서 공기청정기를 자주 사용하는데, 창문 등을 열어 바깥 공기를 실내에 들여오지 않으면 ‘공기재순환’이 이뤄질 뿐 환기는 아니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 건조할수록 바이러스가 작고 가벼워져 더 멀리 퍼지기 때문에 침실에선 40~60%의 건강 습도를 유지하는 것(4단계)이 좋다. 

코로나 시대 홈방역을 위한 이같은 생활수칙은 보건협회 유튜브에서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