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 효과 보던 초성퀴즈, 어떻게 될까?
‘실검’ 효과 보던 초성퀴즈, 어떻게 될까?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21.02.09 13: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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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매스 마케팅 기능 어려워져
보도자료 노출해주던 언론사도 영향 불가피
신규 상품 개발 움직임도

[더피알=안선혜 기자] 국내에서 독보적 영향력을 가진 포털 네이버가 16년만에 ‘실검’(실시간급상승검색어)을 폐지키로 하면서 이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던 기업 마케팅에도 변화가 예고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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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포털 검색을 유도해 이용자 유입 효과를 끌어내던 플랫폼 사업자들이 대표적이다.

일례로 토스 행운퀴즈와 OK캐쉬백 오퀴즈,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등이 포함된다. 그밖에도 카카오페이지, 버즈빌 등 다양한 사업자들이 퀴즈 이벤트를 일종의 광고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 실검 순위, 3500만원이면 삽니다

이들 퀴즈 이벤트는 각사 플랫폼 내에서 진행되지만, 응모하는 이용자들이 포털에서 퀴즈 정답을 찾기 위해 검색을 하면서 관련 키워드가 실검 순위에 오르내리곤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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