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가능한 평가지표나 모델 제시해야
언론사 스스로도 ESG 경영 도입 필요
언론사 스스로도 ESG 경영 도입 필요

[더피알=문용필 기자] 언론이 ESG 경영의 ‘워치독’ 역할에 그치지 않고 ‘평가자’를 자임하는 움직임을 두고 우려의 시선이 곳곳에서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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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용석 건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는 “평가는 언론의 자유영역”이라면서도 “ESG는 기업의 자발적 책임의 영역이다. 경쟁이 발생하고 투자하는 이들은 자체적으로 보고서를 보고 (실행)할텐데 언론까지 경쟁적으로 (평가)할 필요가 있을까에 대해서는 회의적이다. 신뢰를 잃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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