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페르소나 직장인의 송튜버 도전기
멀티페르소나 직장인의 송튜버 도전기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1.04.2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로이언서 인터뷰 ②신한은행 ICT 운영부 강성지 선임

[더피알=조성미 기자] 은행원 유튜버가 등장하면서 금융 콘텐츠를 알려주는 채널이 많다. 이 속에서 성지채널은 IT 콘텐츠로 차별화했다. 금융생활이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대부분 디지털화된 것을 생각하면 현명한 선택지다. 지난 12월 공인인증서 폐지에 따라 새롭게 도입된 금융인증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담은 콘텐츠는 조회수가 1만을 넘을 정도.

은행이라는 직장에 다니는 평범한 라이프를 보여주는 콘텐츠도 병행하며 지난해 9월 코로나19 속 치른 결혼식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기도 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협업에서 육성으로…기업들, ‘자체 크리에이터’에 공들인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유~~하~~ 안녕하세요? 유튜브에서 ‘IT 알려주는 은행원’으로 활동 중인 신한은행 ICT 운영부 강성지 선임입니다. 저는 IT나 금융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혹시 아직 구독 안하셨나요? (웃음)

어떻게 송튜버로 활동하게 되셨나요?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송튜버*는 벌써 2기째 운영되고 있습니다. 저는 작년 9월부터 2기 멤버로 선발돼 활동 중이에요.

▷관련기사: 신한은행, ‘직원 유튜버’ 키운다

이전부터 쭉 IT 기술 블로그를 운영해왔었는데, 글을 통해 정보를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것도 재미있고 보람차지만 영상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송튜버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