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호 더피알 안내 (feat. 창간 11주년)
2021년 5월호 더피알 안내 (feat. 창간 11주년)
  • 더피알 (thepr@the-pr.co.kr)
  • 승인 2021.05.0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 클럽하우스 얘기?”

[더피알=편집자주] 창간 11주년 기획 아이템을 살포시 흘렸을 때 예외 없이 돌아온 반응입니다. 근데 그럴 리가 있겠습니까. 모두가 ‘이제는 클하가 대세’라고 말할 때 전문가 취재를 통해 확장성성의 한계를 짚었었는데(2월호 참고) 불과 몇 달 만에 자기모순에 빠질 리 없죠. 한편에선 클하의 불꽃 같은 반짝인기를 보며 트렌드의 변화무쌍함과 유행의 부질없음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더피알 11주년 기념호의 핵심 테마로 ‘오디오 소통’을 꺼내든 건 디지털 10년의 흐름을 지나 새로운 전환의 모멘텀이 마련됐다는 생각에서입니다.

스마트폰과 SNS 등장 무렵 세상에 나온 더피알이 지난 10년간 걸어왔던 큰길은 디지털+비주얼 고도화였습니다. 텍스트와 이미지에서 비디오에 이르기까지 연결된 사람들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우리 삶과 일상을 어떻게 바꿔놓고 있는지, 숨 가쁘게도 열심히 따라잡으며 때론 뒤처지며 쫓아왔습니다.

그렇게 눈으로 마주해온 디지털의 피로도가 극에 달하는 지금, 디지털로 다소 숨통이 트일 수 있는 무언가가 바로 오디오 같습니다. 동시성과 가성비가 있고 타깃과의 친밀한 관계 구축에 용이하다는 기존 오디오 장점에다 라이브 스트리밍이 만나 생동감 넘치는 인터랙션까지 구현할 수 있게 됐습니다. 레트로스러운 느낌을 살려 잘만 하면 뉴트로스럽게 다가가는 새로운 소통방식이 될 수도 있을 것 같고요.

개인적으론 시선에 메일 필요가 없다는 그 단순한 지점이 너무도 큰 매력 같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전문지로서 쌓아온 10년에다 새로운 10년을 다시 얹는 이 시점에 비주얼에 매몰된 시선을 환기하려는 의도도 있습니다. 늘 그렇듯 답은 한 곳에 있지 않을 테니까요. :)

11주년 기념호이니 예상하시는 대로 ‘11’에 맞춰 특별한 게스트도 모셨습니다. 더피알 뉴스레터 [주간 더피알]에서 예고한 대로(아직 구독 안 하신 분은 여기로→신청) 11년간 찐사랑을 보여주신 소중한 구독자, 각자 다른 1+1 콘셉트로 만난 세 쌍(?)의 PR인들이 주옥 같은 이야기를 들려주셨어요.

덧붙여 기념호에 착안해 기념일을 활용하는 별별 방법과 11가지 기념일을 커뮤니케이션하는 전세계(!) 사례들, 자축해보는 의미에서 11살 애늙은이 더피알의 세계관 인터뷰도 진행했습니다. 더피알의 ‘아이디어 노예’(요즘 감수성에는 맞지 않는 구식 표현이긴 합니다만) 된 이가 작정하고 부캐 충전해서 풀어냈으니 할 일 많고 복잡한 세상, 심각하지 않게 지면을 넘기며 유레카 같은 순간을 발견하시면 좋겠습니다.

아, 격년으로 진행하는 ‘국내 PR회사 현황 3.0’도 실렸으니 필수체크!  

 

정기구독 신청 

 

 

 

Cover

 다시 Track.1 오디오 판으로

Overview 디지털 오디오의 가능성 엿듯다
Social Media 목소리로 사람 사이 새롭게 잇다 
Marketing 아늑한 커넥팅이 충성공객 만든다
Journalism 다양한 포맷으로 뉴스의 이면 전한다


 

Special Ⅰ

 1+1의 어떤 가능성

 

 

Special Ⅱ

 기념일을 커뮤니케이션하는 법 

 

창간 11주년 기념사

Log On

Special Meet “커뮤니케이션 산업에서의 ESG 기대”

Anniversary Communication ① 잘 챙기자, 우리 기념일

Anniversary Communication ② 신경 쓰자, 다른 기념일

Corporate 면역 관리엔 동아제약 ‘셀파렉스 면역 솔루션

1&1 Interview ① 에이전시는 단기속성사관학교

1&1 Interview ② 언론홍보? 디지털컴? 결국은 이 능력

1&1 Interview ③ 돈버는 PR 가능할까요? 

Corporate 현카 X 무신사 = 혜택·디자인 맛집

Sustainability Report 지속가능경영, 어떻게 커뮤니케이션하나요?

Corporate 7주년 ‘클라우드’, 새옷 입고 소비자 접점 강화

정용민의 Crisis Talk 어처구니없는 위기관리는 왜 사라지지 않을까?

양재규의 피알Law 기업이 미디어가 된 시대의 언론법(9) - 광고모델로 인한 리스크, 어떻게 줄일 것인가

Corporate 오비맥주, ‘혁신 3종’으로 트렌드 이끈다

유현재의 Now 헬스컴 미디어와 백신, 방역과 방해 사이

Corporate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5월 분양

신입섭의 글로벌PR-히스토리PR 바나나의 색깔 논쟁과 여론조사

임성희의 AI마케팅 네비게이션 NC가 야구단으로 그려낸 10년의 빅픽처

Corporate SK브로드밴드, 고고챌린지로 ‘Go ESG’

이승윤의 Digilog 당신의 찐팬은 누구입니까?

한정훈의 어차피 미디어, 그래도 미디어 오스카의 진짜 주인공은 넷플릭스?

Corporate 실적 호조 현대제철, 마케팅·ESG 속도

Notice AD 우리가 ‘멘탈드레서’ 내놓은 이유는…

Case Study 코덕들의 힐링모먼트

Contents Matching 일하면서 공부하자(3)

Job PR 밍글스푼 긍·부정 이슈관리

Weekly Issue 주간 위기 인사이트 

AD DATA 월간 광고동향

HOT CLICK 온라인 인기기사 톱5 

더(THE) 구독자

ThePR Interview 중2병은 11살부터…더피알씨와의 11문 11답

Rolling Paper 11살 더피알에게, 독자가

Log Off

2021 Public Relation Firm 국내 PR회사 현황 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