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조기종료’ 블로거 이벤트 재개이유는?
네이버, ‘조기종료’ 블로거 이벤트 재개이유는?
  • 문용필 기자 (eugene97@the-pr.co.kr)
  • 승인 2021.05.0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일기 챌린지’ 24일 재개…“기준 명확하게 세울 것”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 블로그 캡처.

[더피알=문용필 기자] ‘조기종료’ 해프닝으로 논란이 됐던 네이버의 블로거 대상 이벤트 ‘#오늘일기 챌린지’가 재개된다. 재개시점까지 문제점들을 보완하겠다는 입장이다.

▷먼저 보면 좋은 기사: 돈 쓰고 욕 먹은 네이버의 블로그 이벤트, 무엇이 문제였나?

네이버 블로그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늘일기 챌린지를 24일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네이버 홍보실 관계자는 “블로그를 통해 일상을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챌린지에 성실하게 참여해주신 분들이 많았다”며 “챌린지를 (그냥) 종료하기 보다는 정비해서 좋은 취지를 이어나가는게 좋겠다는 판단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1일 #오늘일기 챌린지를 시작했다. 블로거들이 2주간 매일 블로그에 일기를 쓰면 소정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이었다. 3일차에는 1000원, 10일차에는 5000원 14일차에는 10000원 등 최대 1만6000원까지 참여자에게 지급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해당 이벤트는 3일만에 돌연 종료됐다. 어뷰징 참여자들이 많았다는 이유였다. 하지만 일방적인 종료선언에 많은 참여자들이 반발했고 항의성 댓글들이 이어졌다.

네이버는 재개되는 이벤트에서 이전의 문제점들을 보완하겠다는 입장이다. 홍보실 관계자는 “재개까지 약 2주정도 남았는데 리워드가 어떻게 잘 돌아갈 수 있도록 할것인지 등을 검토하고 기준을 명확하게 세워서 시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형식은 (이전 이벤트) 그대로”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