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PR회사 현황 3.0
국내 PR회사 현황 3.0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1.06.0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급변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 속에서 PR컨설팅 회사는 어떻게 변모하고 있을까요? 더피알이 세 번째 ‘국내 PR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업력이 쌓였다고 해도 협업을 원하는 클라이언트나 입사를 고려하는 구직자들은 아직 개별 회사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더피알은 2017년과 2019년에 이어 격년으로 PR회사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15~23일 이메일을 통해 각사에서 제공한 자료 및 답변을 취합했습니다. 더피알 DB를 참고해 연락을 취했으며 홈페이지 사이트와 페이스북 공고 등을 통해 참여 의사를 밝혀온 총 36개사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질문은 회사 현황을 알 수 있는 기본정보와 함께 강점, 사업 방향성, 수행 프로젝트 등 규모나 업력 등의 양적 수치와 전문성 및 주요 레퍼런스 등을 통한 질적인 부분을 함께 담고자 했습니다.

각 회사에서 응하지 않은 내용은 반영하지 않았으며, 답변 분량이 지나치게 많을 경우 부분 편집이 됐음을 알려드립니다. 연혁의 경우 클라이언트 유치와 수상실적 등을 제외, 조직변화에 대한 부분만을 담았습니다.

이번 조사에 참여하지 못한 업체 가운데 기업PR을 원하는 곳은 메일(dazzling@the-pr.co.kr)을 주시면 추후 온라인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PR회사 현황은 한글표기 가나다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기업명을 누르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