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복잡한 세상 건강하게
[광고多] 복잡한 세상 건강하게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1.05.18 17: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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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 건강관리 위한 영양제 광고 꾸준
광고제한에도 주류업종 공격 마케팅 중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날씨가 변덕스러운 5월 환절기, 건강관리가 필요한 시기다. 그래서인지 영양제 광고가 활발히 집행된다.

아로나민 골드는 뇌세포막을 통과하는 푸르설티아민의 특성을 강조하고 있다. 피로로 인한 체력 저하와 통증 등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신체 조직과 근육은 물론 뇌까지 영양 공급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어필한다. 이 광고는 한 주간 1133회 전파를 타 369.76 GRP로 12위를 차지했다.

16위의 센트룸은 인생의 에너지를 위한 균형 잡힌 영양을 말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고 평범한 일상을 지키는 일도 모두 건강하기에 가능한 것임을 보여주며 334.07 GRP를 누적했다.

세노비스는 건강에 대한 각자의 니즈가 다르지만 이를 모두 충족시켜준다고 이야기한다.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필요에 맞춰 건강을 디자인할 수 있음을 어필, 329.87 GRP로 17위에 자리했다.

5월 둘째주 광고 시청률 1위는 뷰티 브랜드 가히(KAHI)가 차지했다. 스틱 타입의 멀티밤으로 복잡한 세상에서 편하게 예뻐지자는 메시지를 심플하게 전한다. 배우 김고은을 모델로 한 주간 891회 광고를 집행하며 578.28 GRP를 기록, 브랜드 인지도를 다져가고 있다.

4위의 삼성증권은 고객의 삶을 돌아보며 언제나 그 곁에 있었던 동반자로서의 모습을 담았다. 직장인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장성한 자녀를 출가시키기까지, 상사에 깨지고 아이의 사춘기도 겪었던 모든 순간에 함께 있었음을 영화처럼 담아 531.10 GRP를 누적했다.

25위는 처음처럼이다. 주류광고 금지 시간대(07시~22시)가 존재함에도 불구, 한 주간 1684회 광고를 집행하며 290.93 GRP를 누적했다. 싱그러운 모습의 모델 제니와 함께 한 광고로 자주 눈도장을 찍었다.

맥주 테라도 1349회 전파를 타 345.77 GRP를 달성했다. 해외 판매를 시작한 것과 더불어 국내에서도 기반을 꾸준히 다져가고 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5.10~16)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가히 578.28 891
2 명인 이가탄F 553.33 1070
3 K2 오싹 536.61 2152
4 삼성증권 531.10 1149
5 티아시아키친 471.95 1059
6 마켓컬리 454.34 662
7 인사돌 플러스 447.02 664
8 명인 메이킨큐 417.88 908
9 바디프랜드 405.99 425
10 커블체어 383.33 609 
11 KB국민카드 374.17 1211
12 아로나민 골드 369.76 1133
13 테라 345.77 1349
14 서울우유 나100프로 340.94 1005
15 암앤해머 세탁세제 340.09 1277
16 한국화이자 센트룸 334.07 863
17 세노비스 329.87 784
18 삼성 갤럭시 북 328.38 565
19 LX PR 327.46 419
20 맥도날드 빅맥 326.68 1021
21 LG 휘센 오브제 컬렉션 324.03 467
22 삼성 비스포크 제트 315.30 707
23 세라젬 306.64 437
24 정관장 화애락진 292.17 626
25 처음처럼 290.93 1684
26 DIGICO KT 284.77 998
27 우루사 275.23 1254
28 에이블리 273.52 1696
29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에센스 270.16 681
30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268.46 410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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