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1 18:37 (목)
아늑한 커넥팅이 충성고객 만든다
아늑한 커넥팅이 충성고객 만든다
  • 문용필 기자 (eugene97@the-pr.co.kr)
  • 승인 2021.05.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 마케팅]
상징적 인물이 풀어놓는 브랜드 스토리, 잠재고객에 어필
해외선 브랜드 팟캐스트 보편화, “텍스트 중심 커뮤니케이션보다 흡인력 있고 공감대 형성”
명품 브랜드 샤넬은 오디오 팟캐스트 '3.55'를 선보이고 있다. 화면 캡처

[더피알=문용필 기자] 비디오 중심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흐름 속에서 오디오가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기술의 발전, 다변화된 플랫폼 환경을 기반으로 실시간 스트리밍과 쌍방향 소통을 앞세워 저변을 다지는 중이다. 커뮤니케이터가 주목해야 할 디지털 오디오의 미래와 가능성을 세 가지 시각에서 짚어본다.

▷먼저 보면 좋은 기사: 비디오 천하 속 ‘디지털 오디오’의 가능성

①소셜미디어
②마케팅
저널리즘

이제 막 판이 만들어지려고 하는 오디오 기반 SNS의 성공여부와 지속가능성은 아직 안갯속에 싸여 있지만 고객과의 접점을 찾아 늘 고민하는 마케팅PR 선수들에게는 신선한 툴(tool)로 다가올 수 있다.

정동훈 광운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는 클럽하우스 시스템의 오디오 SNS가 마케팅에 최적화돼 있다고 봤다. 세미나 형태로 브랜드의 정보를 제공하고 인사이트를 들려줄 수 있는 형식의 마케팅이나 기업PR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정 교수는 “자사 브랜드와 관련한 정보를 계속해서 참석자들에게 제공하고 해당 산업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다”며 “특히 명품 브랜드의 경우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수단이 많지 않은데 오디오 SNS를 활용하면 해당 브랜드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찾아올 가능성이 높아보인다”고 이야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