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9 16:47 (화)
[브리핑G] BTS, 맥도날드, 펩시의 상관관계
[브리핑G] BTS, 맥도날드, 펩시의 상관관계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1.06.0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주년 맞아 고객 꿈 담아 미래예상도 그려낸 일본 맥도날드
2등 포지션 인정하고 적극 어필 나선 브랜드 전략도 눈길
맥도날드의 미래예상도. 출처: 맥도날드
더피알 독자들의 글로벌(G) 지수를 높이는 데 도움 주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시작한 코너. 해외 화제가 되는 재미난 소식을 가급적 자주 브리핑하겠습니다

[더피알=정수환 기자] 오늘 새벽, 방탄소년단(BTS)의 ‘버터(Butter)’가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벌써 4번째 1위라고 하는데요. 그 인기가 정말 대단합니다!

BTS의 1위 소식을 마냥 기쁘게 바라볼 수 없는 분들이 있으니, 바로 맥도날드 아르바이트생(알바생)입니다. 맥도날드는 지난달 26일부터 BTS와 콜라보해 만든 ‘BTS 세트’를 전 세계 약 50개국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치킨 맥너겟 10개와 프렌치프라이, 콜라, 그리고 BTS 멤버들이 직접 선택한 스위트 칠리 소스와 케이준 소스로 구성돼 있죠. 

안 그래도 가수의 유명세에 힘입어 날개 돋친 듯 잘 팔리는 세트였는데, 버터의 1위 소식이 들리자마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기념으로 오늘은 맥도날드 세트 시켜야겠다’는 글이 줄 지었습니다.

비단 우리나라의 이야기만은 아니겠죠. 오늘 하루만큼은 전 세계의 맥도날드 알바생이 그 어느 때보다 단단히 정신무장을 하고 출근했다는 웃픈 소식이 들려옵니다(그리고 저도 오늘 점심으로 글 쓰는 김에 BTS 세트를 시켰답니다!).

이제는 만국의 아이콘이 된 BTS라는 존재가 정말로 자랑스럽고 대단한데요. 동시에 이런 이벤트를 가능하게 만든 플랫폼인 ‘맥도날드’라는 브랜드에 대해서도 다시금 생각하게 됩니다.

전 세계 매장이 깔려 있고 우리 주변에서도 너무 흔하게 존재해 간과하곤 하지만, 이들이 행사하는 글로벌 영향력은 그 어느 브랜드도 따라잡지 못할 것 같은데요. 각국의 물가 수준을 비교하기 위해 ‘빅맥 지수’란 말이 쓰일 정도니, 말 다 했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런 맥도날드가 일본에서 올해 50주년을 맞이했다고 합니다. 사실 이 본론을 이야기하기 위해 돌고 돌아온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기념일 이벤트에 능한 맥도날드답게 일본에서도 아주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고객들의 꿈을 담은 ‘맥도날드 미래 예상도’를 내놓은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