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셜미디어 활용 전략
기업 소셜미디어 활용 전략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2.01.3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 마케팅·PR 노하우 총망라


 

저 자 : 닉 스미스·로버트 월런·캐서린 주
출간일 : 2011년 11월 15일
출판사 : 에이콘출판
가 격 : 2만원
면 수 : 460쪽

정치, 사회, 문화, 비즈니스 등 모든 분야에 걸쳐 혁신과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소셜미디어. 이제 소셜 열풍에서 소셜 일상화로 변모하고 있다. 단순히 아는 것에서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소셜의 흐름이 바뀌고 있는 것.

‘기업 소셜미디어 활용 전략’은 이름 그대로 소셜미디어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총망라한 책이다. IT, 고객서비스, 판매, 커뮤니케이션을 포함해 조직의 소셜미디어 목표에 들어맞는 다양한 분야를 한 데 모았다.

책은 크게 5부로 나뉘었다. 1부에서는 경영진이 궁금해 하는 문제를 다룬다. 소셜미디의 중요성과 효과적 전략 개발 및 성과 측정에 관한 새로운 지표들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2부와 3부는 좀 더 세부적이고 기능적인 내용으로, 소셜미디어가 기업의 마케팅과 판매, 고객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력을 확인해 볼 수 있다.

4부에서는 파일럿 시기 후에 벌어지는 상황을 살펴보고 기업이 소셜미디어를 경영 과정에 효과적으로 녹여내기 위한 방안을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5부에서는 소셜미디어를 다룰 때 조직이 처하는 문화/조직적 변화 등을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