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Pick] 관계성이 위기관리 효율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논문Pick] 관계성이 위기관리 효율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1.07.1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60명의 실무자 서베이 조사, 분석
만족과 신뢰관계가 성과와 갈등에 영향 미쳐

[더피알=편집자주]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논문을 픽(pick)해 핵심 내용을 소개합니다. 오랜 시간 깊이 고민해 내놓은 결과물을 보다 많은 독자와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업에 도움 되는 주제나 내용의 논문이 있다면 thepr@the-pr.co.kr로 언제든 연락주세요.

▶주제
관계성이 위기관리 효율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PR 실무자(클라이언트와 대행사)를 중심으로

▶저자
하진홍 대구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홍보학연구, 2021.6, 제25권 제2호)

▶선정이유
같은 목표를 향해 가는 클라이언트(고객사)와 대행사(에이전시) 실무자 사이에는 파트너십이 중요하다. 위기관리 당시 서로의 관계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를 살피고, 위기관리 상황에서 파트너 간의 업무 갈등 정도, 그리고 위기관리 성과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분석했다.

▶한줄 픽
PR 클라이언트와 대행사 실무자들의 관계성 인식 수준이 위기관리 업무에서도 영향을 줄 수 있음을 확인.

▶연구 방법 
클라이언트 또는 대행사 위치에서 위기 관련 업무를 해본 경험이 있는 PR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웹서베이를 통해 상호 간의 관계성, 업무 갈등, 업무 성과에 대한 인식 수준을 측정. 관계성 인식 수준과 위기관리 업무와 관련된 효과성 간의 인과관계를 분석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