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R협회, 제17회 PR전문가 인증자격시험 개최
한국PR협회, 제17회 PR전문가 인증자격시험 개최
  • 한나라 기자 (narahan0416@the-pr.co.kr)
  • 승인 2021.08.0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까지 신청, 10월 사전 교육 거쳐 응시
PR 전공자 및 실무 경력 3년 이상자 대상, PR 이론·실무 능력 평가

[더피알= 한나라 기자] 한국PR협회가 국내 유일의 PR 민간 자격 제도인 PR전문가 인증 자격시험을 실시한다. 8월 3일부터 9월 30일까지 신청을 받고, 오는 10월 PR 사전 교육과 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PR 전문가 자격증은 PR산업이 다양화, 전문화되면서 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시작됐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자격시험은 10월 13일(수)~14일(목), 20일(수)~21일(목) 온라인으로 사전 교육을 한 후 10월 30일에 시험을 치른다. 대상은 대학 졸업 후 PR 및 커뮤니케이션 실무 경력 3년 이상이거나 대학원 졸업 후 PR 및 커뮤니케이션 실무 경력 2년 이상인 실무자다.

사전 교육은 PR이론, 마케팅PR, 이슈·위기관리 등 8개 과목으로 학계와 업계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구성됐다. 시험은 이론 과목인 PR론(객관식, 단답형 주관식 혼합)과 실무 과목 PR기획, 면접으로 치러진다.

한국PR협회 김주호 회장은 “PR 전문가 인증 시험은 PR인들이 PR 전문가로서 객관적으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라며, “한국PR협회는 PR의 미래를 책임질 PR 전문가 교육과 인증 등 PR 산업의 인재 육성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신청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PR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