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언제나 유효한 ‘음악의 힘’
[광고多] 언제나 유효한 ‘음악의 힘’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1.09.1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 활용해 콜라보와 챌린지 등 콘텐츠 확장
추석 앞두고 의약품·건기식 다수 순위권 포진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최근 음악을 통해 메시지를 전하는 광고들이 눈에 띈다. 시청자들의 귀에 익숙한 노래를 활용하거나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색다른 콘텐츠를 탄생시키기도 한다. 요즘 대세 챌린지 콘텐츠를 활용하기도 한다.

올 시즌 노는 기술(TechNOLogy)를 이야기했던 야놀자가 쌈디·이하이와의 콜라보레이션 음원버전의 광고를 선보이며 16위에 올랐다. 앞서 하니의 ‘야놀자 송’과 쌈디의 ‘쌓이면 돈이니’ 등의 캠페인 송을 선보인 야놀자는 음악을 통한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있다.

아마존 직구서비스를 론칭한 11번가는 자사 서비스에 ‘아마존이 들어왔다’는 메시지를 ‘들어와썹’에서 ‘와썹’으로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담아냈다.

핵심 키워드와 함께 반복되는 비트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와썹송’에 광고모델 김선호가 선보이는 ‘와썹댄스’로 서비스 알리기에 집중하고 있다. 한 주간 822회 집행돼 316.88 GRP로 21위를 차지했다.

29위의 NH투자증권은 오마이걸의 ‘돌핀’을 개사하고 하현우가 부른 서태지와 아이들의 ‘하여가’를 활용해 광고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투자, 문화가 되다’란 메시지를 꾸준히 전달하며 290.53 GRP를 누적했다.

계속해서 광고 소재를 추가해가고 있는 삼성 갤럭시Z 플립3는 휴대폰을 90도로 접은 채 사용 가능한 플렉스 모드 기능을 어필하는 광고로 9월 둘째주 11위를 차지했다. 수면과 나뭇잎 사이로 반짝이는 햇빛과 함께 청춘의 순간들을 플렉스 모드 촬영으로 담아내는 내용이다.

26위를 차지한 삼성 갤럭시 워치4는 건강관리 기능을 트렌디하게 보여주는 광고를 선보였다. 

버스 손잡이에 살짝 매달려보고 귀가길에 런지를 하거나 수시로 스쿼트를 하고 강아지와 산책을 나가는 등의 모습을 광고에 담아 302.62 GRP를 누적했다.

9월 둘째주 광고시청률 1위는 전주에 이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차지했다. 다가오는 추석에 맞게 명절을 맞이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광고에 담아 한 주간 2557회 집행, 864.38 GRP를 달성했다.

이어 명인 이가탄F(640.10 GRP), 정관장 천녹(561.97 GRP), 애터미 헤모힘(504.18 GRP)이 나란히 4~6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인사돌 플러스(12위), 아로나민 골드(13위), 명인 메이킨큐(14위) 등 건강관리를 위한 의약품과 건강식품의 광고가 순위권에 다수 포진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9.6~12)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864.38 2557
2 가히 818.20 850
3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760.08 2046
4 명인 이가탄F 640.10 1267
5 정관장 천녹 561.97 1504
6 애터미 헤모힘 504.18 1494
7 에이스침대 484.86 880
8 SK텔레콤 475.11 905
9 세라젬 469.57 486
10 동문건설 465.33 847
11 삼성 갤럭시Z 플립3 432.32 988
12 인사돌 플러스 415.48 768
13 아로나민 골드 401.69 1162
14 명인 메이킨큐 395.96 740
15 알레르망 스핑크스 389.33 879
16 야놀자 368.17 2322
17 테라 367.58 1461
18 머스트잇 362.22 1609
19 세노비스 334.08 949
20 뮤직카우 321.16 1150
21 11번가 316.88 822
22 한양 수자인 312.22 670
23 QM6 305.89 489
24 맥도날드 305.27 712
25 대명 소노시즌 303.06 437
26 삼성 갤럭시 워치4 302.62 723
27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298.71 580
28 LG 유플러스 297.41 1437
29 NH투자증권 290.53 493
30 자연의품격 290.26 177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