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만에 슬로건 발표한 코카콜라·9년 만에 기업PR광고 선보인 대우건설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취향 존중은 현 시대 흐름을 담아내는 키워드 가운데 하나이다. 달라진 사회, 각기 다른 취향을 인정하고 이에 맞춰 다양한 제품들로 누군가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취향거래’라는 키워드를 내세웠다. 자전거, 피아노, 캠핑 등 수시로 바뀌는 취미는 취향을 찾는 과정일 뿐이고, 취향이 변해 나에게 필요 없어진 물건을 거래하는 것 역시 그 여정의 하나라고 중고거래에 대한 시각을 꾀한다. 한 주간 2141회 집행돼 852.99 GRP로 9월 마지막주 광고시청률 2위에 올랐다.
29위의 인스타그램은 춤을 추고, 축구를 하고, 식물을 키우고, 혼자서 또는 같이 음악을 하는 등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과의 연결을 이야기한다. 잘하든 못하든 그저 다 좋아서 하는 것일 뿐이라고 모두의 취향을 인정해주는 광고로 284.19 GRP를 누적했다.
‘구독 유니버스’를 내세우고 있는 SK텔레콤은 아이폰13 광고를 통해 세계관을 공유한다. 슈퍼밴드2를 통해 주목받고 있는 김예지, 발로, 변정호, 쵸프라까야 등 신선한 얼굴들을 통해 이들이 만들어가고 있는 새로운 세상을 보여준다.
10월 새롭게 온에어한 아이폰13 광고를 비롯해 SK텔레콤이 한주간 집행한 광고는 695회로, 309.26 GRP를 누적했다.
특화된 혜택의 PLCC(사업자 표시 신용카드)로 충성 고객을 만들어가고 있는 현대카드가 이번에는 네이버와 손잡았다.
스마트폰 앱 설정 변경 과정에서 흔들리는 앱 아이콘의 모습을 두 사업자 만남에 따른 설렘으로 표현했다. 심플한 광고 구성에 익숙한 BGM(You Never Can Tell)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374.18 GRP, 14위에 자리했다.
코카콜라는 5년 만에 새로운 글로벌 슬로건 ‘리얼 매직(Real Magic)’을 발표하고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콜라를 마시고픈 꼬마유령을 위해 콜라병을 깨뜨려 콜라의 영혼을 전해주는 독특한 상상력을 담아냈다. 일상 속에 존재하지만 쉽게 지나치기 쉬운 마법 같은 경험을 이야기 한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 광고는 한 주간 1834회 전파를 타 334.45 GRP로 19위에 올랐다.
대우건설은 9년 만에 기업PR 광고캠페인을 선보이며 스카프를 활용해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영상을 완성, 23위에 자리했다.
거가대교와 말레이시아 텔레콤사옥 등 대표 건축물을 명품으로 표현해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Natural Nobility)’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며 303.71 GRP를 달성했다.
순위 | 브랜드 | GRP | 횟수 |
1 |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 865.63 | 2211 |
2 | 번개장터 | 852.99 | 2141 |
3 | 가히 | 735.28 | 917 |
4 | 명인 이가탄F | 566.85 | 1148 |
5 | 테라 | 493.78 | 2192 |
6 | 더 뉴 볼보 XC60 | 464.63 | 336 |
7 |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 463.90 | 1823 |
8 | 에이스침대 | 455.76 | 794 |
9 | 트렌비 | 441.09 | 1014 |
10 | KB국민카드 | 425.99 | 1449 |
11 | 인사돌 플러스 | 422.41 | 655 |
12 | 뮤직카우 | 392.09 | 1267 |
13 | 롯데그룹 PR | 377.04 | 457 |
14 | 네이버 현대카드 | 374.18 | 1490 |
15 | 현대자동차 캐스퍼 | 373.09 | 551 |
16 | 명인 메이킨큐 | 356.76 | 817 |
17 | SSF샵 | 343.86 | 1230 |
18 | 아이더 | 334.82 | 1400 |
19 | 코카콜라 | 334.45 | 1834 |
20 | 대명 소노시즌 | 324.34 | 716 |
21 | SK텔레콤 | 309.26 | 695 |
22 | 인피니티 킹덤 | 303.75 | 804 |
23 | 대우건설 PR | 303.71 | 473 |
24 | 동문건설 | 297.04 | 563 |
25 | 까사미아 | 296.46 | 965 |
26 | 삼성 갤럭시Z 플립3 | 296.35 | 465 |
27 | 머스트잇 | 294.53 | 1343 |
28 | 삼성 갤럭시Z 폴드3 | 287.78 | 549 |
29 | 인스타그램 | 284.19 | 981 |
30 | 바디프랜드 | 278.36 | 296 |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