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계절의 공존
[광고多] 계절의 공존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1.10.1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의 맥주와 겨울의 온수매트 온에어 중
노담캠페인 비롯 국민건강 위한 복지부 광고 활발
발란·트렌비·머스트잇 등 온라인 명품쇼핑플랫폼 격돌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더위가 채 가시지도 않은 사이 갑작스레 찾아온 추위에 다양한 계절이 공존하는 요즘이다. 분주하게 겨울에 대비하는 가운데 함께 아직 채 떠나보내지 못한 여름의 모습도 남아있다.

경동나비엔 온수매트는 각자에게 꼭 맞는 최적의 숙면온도가 일상을 달라지게 한다고 말한다. 특히 일교차가 큰 날씨에 과학적인 숙면을 통해 면역력은 물론 건강까지 챙겨주는 ‘메이트’임을 어필하며 371.61 GRP를 달성했다.

이와 반대로 시원함의 상징인 맥주 브랜드 테라는 계절에 관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있다. 강력한 탄산의 청정라거가 주는 시원함을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한 주간 1626회 전파를 타 393.40 GRP로 11위에 자리했다.

국민건강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요즘, 보건복지부는 광고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하는‘덕분에’ 캠페인을 비롯해 개인 위생을 위한 손 씻기, 그리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혈액수급이 부족해짐에 따라 헌혈을 독려하는 광고도 집행하고 있다.

더불어 청소년을 타깃으로 한 노담캠페인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직접 말하기 어려운 ‘담배 피우지 말라’는 이야기를 전하고픈 이에게 태그(Tag)해 공유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담아 한 주간 269회 집행했다.

이를 비롯해 여러 소재의 광고가 559회 전파를 타 328.79 GRP로 24위에 올랐다.

다른 한편에선 온라인 명품 쇼핑 플랫폼 경쟁이 치열하다. 유명 배우들을 모델로 내세운 화려하고 감각적인 광고전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명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각기 다르게 소구하며 시장 규모를 키워가는 중이다.

배우 김혜수를 모델로 기용한 발란은 ‘명품을 왜 백화점에서 사?’라는 도발적인 카피로, 명품 쇼핑의 반란을 보여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한 주간 1477회 집행돼 468.10 GRP를 누적해 8위에 랭크됐다.

김희애와 김우빈을 모델로 기용한 트렌비는 전 세계 최저가를 30분 단위로 업데이트 해주는 트렌봇 AI 기술을 제시한다. 변동성이 큰 명품 가격도 트렌비를 믿고 사라는 메시지로 23위(333.37 GRP)에 자리했다.

25위의 머스트잇은 리뷰를 내세웠다. 배우 주지훈의 신뢰감있는 목소리를 통해 나라마다 다른 사이즈 표기법과 제품에 따라 사이즈가 다른 제품도 리뷰를 확인하고 잘 구매할 수 있음을 이야기한다. 한 주간 1655회 전파를 타 326.57 GRP를 달성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10.11~17)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명인 이가탄F 657.76 1211
2 더 뉴 볼보 XC60 650.99 506
3 뮤직카우 626.60 2052
4 인스타그램 584.33 2176
5 가히 548.80 720
6 KB국민카드 500.21 1974
7 맥도날드 491.22 1415
8 발란 468.10 1477
9 인사돌 플러스 431.84 685
10 SK텔레콤 395.24 1013
11 테라 393.40 1626
12 삼성 갤럭시Z 폴드3 386.84 651
13 에이스침대 385.91 698
14 롯데그룹 PR 373.64 433
15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371.61 736
16 명인 메이킨큐 356.54 794
17 네이버 현대카드 353.64 1395
18 유니클로 353.28 1099
19 바디프랜드 352.11 329
20 악사손해보험 347.73 975
21 대명 소노시즌 342.95 655
22 삼성 갤럭시Z 플립3 341.38 808
23 트렌비 333.37 754
24 보건복지부 328.79 559
25 머스트잇 326.57 1655
26 코카콜라 325.71 1636
27 애터미 헤모힘 319.43 999
28 한국알콘 317.28 396
29 대우건설 PR 316.94 466
30 아이폰13 프로 316.92 803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