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올해의 PR인’에 조재형 피알원 대표…‘올해의 PR기업’은 밍글스푼
2021년 ‘올해의 PR인’에 조재형 피알원 대표…‘올해의 PR기업’은 밍글스푼
  • 한나라 (narahan0416@the-pr.co.kr)
  • 승인 2021.11.2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PR산업 발전 기여 인정, 24일 PR인의 날 행사서 한국PR대상 수상작과 함께 시상

[더피알=한나라 기자] 한국PR협회가 2021년 ‘올해의 PR인’으로 조재형 피알원 대표, ‘올해의 PR기업’으로 밍글스푼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조재형 피알원 공동대표
조재형 피알원 공동대표

조재형 피알원 대표는 38년간 PR 분야에서 종사한 전문가이다. 위기관리,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공공 등의 분야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PR서비스 강화, 인공지능 기반 기업 ESG 분석 자동화 플랫폼 개발 등을 통해 PR 영역을 확장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밍글스푼은 송동현 대표가 이끄는 국내 최초 온라인 이슈관리 전문 컨설팅 회사를 표방한다. 국내 10대 그룹과 각 분야 선도 기업, 외국계 기업, 엔터테인먼트 기업, 정치인, 연예인 등 기업과 개인 이슈관리 전반에 걸쳐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 모니터링 시스템 기반 기업 이슈관리 시스템 구축 및 트레이닝, 평판 관리 전략 수립, 콘텐츠 검수, DT(디지털 전환) 및 비대면시대 조직문화 변화 관리 등의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이슈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하고 있다.

한국PR협회의 올해의 PR인상은 1993년부터 시작돼 국내 PR분야에서 성공적인 PR 활동을 하거나 학문적 연구를 통해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미친 인물을 선정한다. 또한 올해의 PR기업상은 2004년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국내 PR분야에서 우수한 PR활동을 한 PR 기업 가운데 최고의 기업을 시상하고 있다.

2021년 올해의 PR인과 PR기업은 11월 24일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리는 PR인의 날·한국PR대상 행사에서 상을 받는다. 이 자리에서 앞서 발표된 제29회 한국PR대상 수상작에 대한 시상도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