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용 LG전자 부회장 “긍정의 에너지 확산시키자”
남용 LG전자 부회장 “긍정의 에너지 확산시키자”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0.07.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남용 부회장이 지난 7월 6일 트윈타워 주재 그룹장 300여 명과 간담회를 갖고, “지금의 어려움은 긍정의 힘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독려했다.

남 부회장은 “이기는 조직이 되기 위해서는 긍정의 힘을 가져야 한다”“우리 조직에 긍정의 에너지가 가득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스마트폰 사업이 중요하다는 것을 모두가 공감하고 있으며 전사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지난 10년간 휴대폰 사업에서 보여준 역량과 저력을 발휘해 준다면 머지않아 분위기는 충분히 반전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기는 곧 기회라는 언급도 수시로 나왔다. 그는 “휴대폰, TV 시장에서 나타난 패러다임 변화는 모든 제조사들에게는 도전 과제”라며 “게임의 룰을 바꿀 수 있어 오히려 기존 선두업체와의 격차를 줄일 수 있는 분명한 기회가 될 것이고 우리에게도 유리한 측면이 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를 위해 LG전자의 첫 글로벌 전략폰인 ‘옵티머스 원 위드 구글(Optimus One with Google™)’로 모멘텀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며, 휴대폰과 TV분야에서 각각의 제품 경쟁력은 물론, 향후 스마트 디바이스의 생태계 구축,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및 콘텐츠 & 서비스 차별화에 역량을 집중하자고 역설했다.

이날 남 부회장은 일각에서 우려하는 구조조정에 대해 단호하게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하며, “전략사업인 스마트폰, 스마트TV 등 중장기 프로젝트에 투입할 인력들이 오히려 부족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회사 내에 근거 없는 소문 등 불안감이 잔재해서는 안되며, 자신감을 바탕으로 회사가 잘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이야기, 긍정의 에너지를 만들어 적극적으로 확산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남 부회장은 “회사가 어려움에 직면할 때 마음을 하나로 다잡기 위해서는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회사 최고경영진들이 이전보다 더 자주 직원들과 만날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