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11:19 (금)
[굿즈원정대] 무신사 속 숨은 입점 브랜드 찾기
[굿즈원정대] 무신사 속 숨은 입점 브랜드 찾기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2.01.2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신사, 창립 20주년 맞아 루빅 큐브와 루페 제작
다양한 구성 요소 모여 큐브처럼 하나가 됐다는 의미 전달
패키지도 차별화…무신사와 함께하는 6500여 브랜드명 적혀 눈길
무신사의 20주년 기념 굿즈. 무신사 제공
온갖 굿즈가 넘쳐나는 시대.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특이한 굿즈를 찾아 어떻게 이런 제품이 나오게 됐는지 제작기를 들어봅니다. 제보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참신한 굿즈를 발견하거나 제작 비하인드를 노출하고 싶다면 부캐 미어캣 기자(meerkat@the-pr.co.kr)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본 기사는 무신사 20주년 기념 굿즈 캠페인을 진행한 무신사 상품기획팀 김지수님과의 서면 인터뷰 내용을 각색한 것입니다.

[더피알=정수환 기자] 무신사가 창립 20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어떻게 기념할까 고민하다 굿즈를 제작하기로 했다. 그런데 20주년인 만큼 좀 더 특별한 굿즈를 만들고 싶어 고민하다가 자사와 오랜 시간 함께 해온 입점 브랜드, 그리고 임직원에게 의미 있는 굿즈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와의 동반성장’이라는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다. 브랜드가 잘 되는 것이 곧 무신사의 성장과 맞닿아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무신사가 대표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입점 브랜드들이 있었기에, 20주년을 기념하면서 감사의 마음과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 그렇게 상품기획팀이 기획을, BX디자인팀이 디자인을 맡아 협업을 통해 굿즈 만들기에 착수했고 ‘루빅 큐브’와 ‘루페(loupe, 육안으로는 자세히 볼 수 없는 물체의 미세한 부분을 확대하여 관찰하기 위한 볼록렌즈)’라는 특이한 결과물이 나왔다.

#완성 #동반성장

단순히 ‘20주년’을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하기보다는 무신사의 가치와 의미를 디자인에 담으려 했다.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와 서비스, 그리고 임직원까지 다양한 구성 요소로 이뤄져 있고, 각각의 요소들이 원활히 기능하며 한데 모여야 완성된다.

또 일반적으로 떠올리는 감사 선물이나 연말 선물과는 다른 아이템을 준비하고 싶었다. 여러 가지 아이템을 두고 고민하던 중 루빅 큐브가 가장 새롭고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해 결정했다.

루빅 큐브는 ‘완성’의 의미를 담고 있다. 큐브의 여섯 개 면에는 무신사의 여러 서비스, 무신사의 핵심 키워드(Community, Contents, Commerce)와 20주년을 기념하는 메시지 등 각기 다른 요소가 담겨 있다. 여러 가지 요소들이 조화롭게 만나 큐브가 완성되는 것처럼, 무신사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만나 하나의 무신사를 완성했다는 의미를 전하고자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