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G] 두 번째 쓸모
[브리핑G] 두 번째 쓸모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2.03.1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용도에 새로운 사용법 더해주는 캠페인들
퍼스널 케어 브랜드 EOS, 음모 통해 환경 보호 나서
로또 번호로 매주 새로운 계정 생성, 언론 검열 피하는 국경없는기자회
나열된 숫자들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출처: 국경없는기자회
더피알 독자들의 글로벌(G) 지수를 높이는 데 도움 주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시작한 코너. 해외 화제가 되는 재미난 소식을 가급적 자주 브리핑하겠습니다.

[더피알=정수환 기자] 살 때는 전혀 그럴 생각이 없었는데 쓰면서 용도가 변경된 제품, 다들 하나쯤은 있으시겠죠. 가령 찢어진 티셔츠를 걸레로 사용한다던가 다 쓴 페트병을 간장이나 참기름 등을 담는 용도로 쓰기도 하죠. 두꺼운 책은 종종 냄비 받침이 되기 일쑤고요.

사실 특이한 저만의 두 번째 용도를 찾아 독자분들께 자랑하는 형태로 글을 전개하고 싶었지만, 아무리 고민해봐도 저는 그냥 평범하게 ‘1 물건=1 쓰임’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일 뿐이었습니다. 다 쓴 에코백을 리폼해 우리 강아지에게 예쁜 옷을 만들어주거나, 병뚜껑들을 모아 예술 작품을 만들고 싶었지만 생각하자마자 좌절감이 들 정도로 귀찮습니다.

하지만 마음을 가다듬고 좀 더 생산적인 물건 활용을 지향하기 위해 브랜드들의 사례를 살펴보기로 합니다. 대체 어떻게 이들은 ‘두 번째 쓸모’를 만들어내나 봤는데, 처음부터 아주 강력한 사례가 등장합니다. ‘음모’에게 두 번째 쓸모를 부여한 퍼스널 케어 브랜드 EOS를 살펴보겠습니다.

목욕하고 나면 하수구에 온갖 털들이 쌓입니다. 이를 방치해두면 하수구가 막히기에 보통은 바로바로 쓰레기통에 버리는데요. 그런데 EOS는 이 행위를 ‘멈춰!!’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달라고 하네요.

대체 이 털뭉치가 어디에 필요하길래 제공을 요청하나 했더니 환경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더 대단한 건 음모를 도구로 변환해 실제 문제 해결을 위해 사용하는 MOT(Matter of Trust)라는 단체가 존재한다는 사실인데요. EOS는 이들과 손을 잡고 ‘Pubes for the planet(행성을 위한 음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