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바라본 올림픽과 국제스포츠는?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바라본 올림픽과 국제스포츠는?
  • 문용필 기자 (eugene97@the-pr.co.kr)
  • 승인 2022.03.2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PR협회 ‘올림픽과 스포츠, 그리고 소통’ 주제로 10번째 PR피플 토크
윤강로 국제스포츠외교연구원장, 홍문기 한세대 교수 참여

[더피알=문용필 기자] 커뮤니케이션의 측면에서 올림픽과 스포츠를 바라보는 이야기의 장이 펼쳐진다.

한국PR협회는 ‘베이징 올림픽을 계기로 본 올림픽과 스포츠 그리고 소통’을 주제로 오는 30일 오후 4시 10번째 PR피플 토크 행사를 진행한다. 윤강로 국제스포츠외교연구원 원장과 홍문기 한세대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한국광고PR실학회 회장)가 이야기를 나눈다.

이번 PR피플토크에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치러진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나타난 여러 이슈와 특징, 그리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과 외교 측면에서의 스포츠PR에 대해 들여다볼 예정이다. 아울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국제 스포츠계의 대응을 통해 스포츠의 역할과 힘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윤강로 원장은 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고문을 맡고 있으며, 대한올림픽위원회 위원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보좌역 등을 역임했다. 김치를 올림픽 선수촌 공식 메뉴로 채택하는 데 기여했으며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기간 중에는 남북한 스포츠 교류협정을 주도하는 등 스포츠 외교성과를 거둔 바 있다.

홍문기 교수는 질병관리청 소통자문단 위원과 공익광고협의회 위원으로서 광고PR‧미디어정책과 다양한 분야의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전략을 연구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협회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