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차트인한 DB그룹 외 벼룩시장·탐스제로 등 새 이름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김경탁 기자] 이동통신 3사의 통합 앱마켓인 원스토어가 낚시광으로 유명한 배우 이덕화를 전면에 내세운 상장 기념 이벤트 광고 ‘魚? 대어가 나타났다!’ 편으로 단숨에 TV광고 주간 시청률 순위 6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덕화는 글로벌 흥행에 성공하며 최근 종영한 SBS 월화드라마 ‘사내맞선’에서 주인공의 할아버지 역할로 주목받았는데, 같은 드라마의 여주인공 아버지 역할을 맡았던 배우 김광규와 함께 이번 광고에서 개성적인 코믹연기와 찰진 랩 실력을 선보였다.
이번 주 차트에는 벼룩시장과 탐스제로 등 새로운 이름들이 등장했는데, 특히 DB그룹은 브랜드 광고 ‘Dream relay’편으로 오랜만에 순위권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꿈이 생기면 목표가 생기겠지? 목표가 생기면 뭐라도 하게 되고, 뭐라도 하다보면 한 발 더 나아가게 되지. 한 발 더 나아간 만큼 꿈은 더 가까워질거야”라는 나레이션에 이어지는 ‘꿈과 꿈이 모여 더 나은 내일을 향해 Dream with 유’라는 카피가 인상적인 DB그룹 PR광고는 25위를 기록했다.
26위를 기록한 벼룩시장의 ‘국민 일자리 앱’ 광고는 AI가 지역과 업종을 추천해줘서 일자리를 찾기가 쉽다는 점을 기존 일자리앱들과의 차별화성으로 내세웠다.
롯데칠성음료의 ‘탐스제로’ 런칭광고는 4인조 다국적 걸그룹 에스파를 모델로 내세워 상큼한 맛과 칼로리 제로라는 신제품 음료의 특성을 소개하면서 30위로 차트인했다.
한편 이번주 TV광고 시청률 톱30 차트는 1위부터 4위까지 순위가 지난주와 똑같았다.
순위 | 브랜드 | GRP | 횟수 |
1 | 명인 이가탄F | 653.30 | 1410 |
2 | 힐스테이트 라군 인테라스2차 | 563.77 | 1455 |
3 | 마켓컬리 | 553..07 | 1187 |
4 | 가히 | 523.67 | 656 |
5 | 인사돌 플러스 | 482.62 | 1268 |
6 | 원스토어 | 470.01 | 997 |
7 | 한국알콘 | 469.62 | 741 |
8 | 맥도날드 | 418.09 | 1651 |
9 | 뉴볼보 C40 리차지 | 415.76 | 603 |
10 | 바디프랜드 | 384.24 | 517 |
11 | 가히-가상 | 383.14 | 56 |
12 | 탑텐 | 382.04 | 1595 |
13 | 티아시아 키친 | 378.97 | 987 |
14 | 메디큐브 에이지알 | 376.60 | 605 |
15 | LG PC그램 | 372.67 | 1199 |
16 | SK매직 | 366.04 | 2003 |
17 |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 359.01 | 754 |
18 | 알록 패치 | 354.18 | 738 |
19 | 한화그룹 PR | 336.15 | 789 |
20 | 대명 소노 시즌 | 331.44 | 930 |
21 | 에어데이즈 마스크 | 311.99 | 718 |
22 | 테라 | 308.14 | 1432 |
23 | 발란 | 304.25 | 570 |
24 | 리쥬란 | 293.41 | 1292 |
25 | DB그룹 PR | 287.67 | 1770 |
26 | 벼룩시장 | 285.50 | 333 |
27 | 아이더 퀀텀 네오하이크 | 281.00 | 728 |
28 | 센시아 | 280.02 | 746 |
29 | 세라젬 | 277.79 | 746 |
30 | 탐스제로 | 274.89 | 1065 |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