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중년 남자모델들 사이의 서강준
[광고多] 중년 남자모델들 사이의 서강준
  • 김경탁 (gimtak@the-pr.co.kr)
  • 승인 2022.04.2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김경탁 기자] 지난 주 TV광고 시청률 톱30 리스트에서는 남자 모델을 메인으로 기용한 의료·약품 광고들이 특히 눈길을 끌었다.

잇몸약 라이벌인 명인제약의 이가탄F와 동국제약의 인사돌 플러스는 톱30 순위표에서 이름이 빠진 적이 없는데, 그중 배우 전광렬과 김지호를 모델로 기용한 이가탄F 광고는 벌써 5주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고, 배우 최불암을 중심으로 가수 성시경과 배우 이보영을 내세운 인사돌 플러스 광고는 1239회 집행으로 442.79GRP를 기록하며 8위를 기록했다.

방송인 배철수의 나레이션을 배경에 깔고 있는 SD바이오센서의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스탠다드 큐’ 광고는 733회 집행 만으로 604.95 GRP를 기록하면서 차트 진입과 동시에 2위에 랭크됐다.

배우 천호진과 차화연을 모델로 일상속의 시력노화의 불편함을 묘사해 공감대를 전달하는 한국알콘 광고는 525회 집행으로 362.03GRP를 기록하며 17위에 올랐다.

한편 한국엠에스디의 자궁경부암 백신 가다실9 광고는 배우 서강준을 기용한 코믹한 내용의 시리즈물로 지난 1월 첫 런칭 당시 화제를 불러일으켰지만, 최근까지 차트 상위권에는 올라오지 않았었는데, 서강준이 주연으로 열연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그리드’가 화제를 불러일으킨 영향인지 지난주에는 집행 횟수를 4자릿수로 대폭 늘리면서 차트인에 성공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4.18~4.24)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명인 이가탄F 670.43 1453
2 스탠다드 큐 604.95 733
3 가히 555.54 700
4 바디프랜드 525.30 763
5 탑텐 515.07 2017
6 맥도날드 459.79 1631
7 마켓컬리 449.17 1102
8 인사돌 플러스 442.79 1239
9 삼쩜삼 432.45 750
10 메디큐브 에이지알 420.37 784
11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394.33 1367
12 코웨이 노블 정수기 387.08 1205
13 가히 - 가상 383.63 56
14 요플레 375.44 1247
15 SK매직 371.15 1824
16 LG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364.96 891
17 한국알콘 362.03 525
18 알록 패치 352.10 653
19 뉴 볼보 C40 리차지 336.15 789
20 LG PC그램 331.49 948
21 원스토어 324.78 799
22 한화그룹 PR 322.77 668
23 세라젬 318.54 572
24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317.35 718
25 테라 310.49 1516
26 대명 소노시즌 307.44 791
27 티아시아 키친 305.69 716
28 퀸잇 304.90 1126
29 우리금융그룹 PR 301.14 426
30 가다실9 298.73 1445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