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김경탁 기자] ‘TV광고 시청률 톱30’에 교촌치킨의 31주년 기업PR 광고가 지난주 5위로 차트인한데 이어 이번주에는 3위까지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교촌은 “원칙이 아니면, 새롭지 않으면, 교촌이 아니다”라는 카피와 함께 ‘30+1, 새로운 시작’을 선언했다.
서울우유는 8위의 ‘치즈큐빅파티’(2026회 집행, 462.17GRP)와 18위의 토핑요거트 ‘비요뜨’(1598회 집행, 310.90GRP) 등 30위 차트에 2개 브랜드의 이름을 올렸다. 신인배우 우다비를 모델로 쓴 치즈큐빅파티 광고는 지난주 16위로 처음 차트인했고, 작년 7월 이후 10개월 만에 주간 차트에 돌아온 ‘비요뜨’ 광고는 걸그룹 우주소녀의 보나를 새로운 모델로 내세웠다.
광동제약의 ‘광동 경옥고’ 광고는 998회 집행에 260.77GRP로 27위에 랭크됐는데, ‘광고多’ 연재가 시작된 2017년 이후 첫 주간차트 진입이다. 트로트계 아이돌로 세대를 초월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쓴 영향으로 보인다.
한편 연중 최대 대목인 5월 종합소득세신고 기간을 맞아 캠페인 규모를 늘리고 있는 삼쩜삼은 지난주 2위에 이어 이번주에는 1위에 등극했다.
순위 | 브랜드 | GRP | 횟수 |
1 | 삼쩜삼 | 755.15724 | 1442 |
2 | 명인 이가탄F | 576.78149 | 1273 |
3 | 교촌치킨 | 512.27303 | 1708 |
4 | 스마트카라 | 499.02113 | 1065 |
5 | 코빗 | 493.17312 | 1406 |
6 | 맥도날드 | 486.20524 | 1562 |
7 | 인사돌 플러스 | 477.0848 | 1115 |
8 | 서울우유 치즈 큐빅파티 | 462.17087 | 2026 |
9 | 탑텐 | 451.0961 | 2038 |
10 | 바디프랜드 | 448.65331 | 797 |
11 | K2 코드10 | 418.64933 | 2115 |
12 | LG 휘센 오브제 컬렉션 | 397.68728 | 962 |
13 | 원스토어 | 351.71694 | 1470 |
14 | 세라젬 | 343.72557 | 630 |
15 | 퀸잇 | 333.44364 | 837 |
16 | 카사업-가상 | 331.22877 | 39 |
17 | 청라 더 리브 티아모 | 311.21695 | 700 |
18 | 비요뜨 | 310.9074 | 1598 |
19 | 마그비스피드 | 303.77482 | 1174 |
20 | 아이더 퀀텀 아이스 팬츠 | 281.34469 | 1183 |
21 | 센시아 | 276.3905 | 638 |
22 | 삼성 NEO QLED 8K TV | 274.30464 | 699 |
23 | 에어데이즈 마스크 | 272.90664 | 685 |
24 | 우리금융그룹 PR | 272.8777 | 965 |
25 | 더뉴 팰리세이드 | 272.59388 | 391 |
26 | 웰컴저축은행 | 262.17214 | 1205 |
27 | 광동 경옥고 | 260.77754 | 998 |
28 | SK에코플랜트 | 260.56261 | 623 |
29 | 아로나민 골드 | 260.49249 | 833 |
30 | 한국알콘 | 258.89338 | 3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