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블록버스터의 계절이 돌아왔다
[광고多] 블록버스터의 계절이 돌아왔다
  • 김경탁 기자 (gimtak@the-pr.co.kr)
  • 승인 2022.05.31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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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김경탁 기자] 이번주(5.23~5.29) TV광고 시청률 톱30 리스트에는 새로운 얼굴이 대거 등장했다. 특히 20위권에서 물갈이가 크게 일어나 눈길을 끌었다.

우선, 지난해 9월 블록버스터급 영상미를 담은 광고로 새로운 구독 패러다임을 제시했던 SK텔레콤의 ‘T우주’ 광고는 이번주 14위를 기록하면서 오랜만에 차트로 돌아왔다.

지난해 12월 처음 온에어했던 ‘우주항공사’편 외에 걸그룹 IVE 소속 장원영과 배우 김지석·김민규를 각각 모델로 내세운 멍집사행성·백돌이행성·캠핑러버행성 등 4가지 버전의 광고가 번갈아가며 786회 집행돼 총 333.28GRP를 거뒀다. 

또한 영화 예고편으로는 드물게 유니버셜 픽쳐스의 쥬라기공원 시리즈 6번째 작품이자 마지막 장편영화로 알려진 ‘쥬라기 월드:도미니언’ 광고가 29위로 차트인했다. 총 6가지 버전의 예고편이 742회 집행돼 275.11GRP를 기록했다.

22위를 차지한 리스테린 광고는 ‘아침 입냄새는 입속 건강 적신호’라는 메시지를 공기청정기·반려식물·반려동물 등 3가지 버전으로 코믹하게 전달하는 내용으로 2497회 집행돼 300.77GRP를 기록했다.

23위에는 배우 전여빈을 모델로 내세운 LX하우시스의 ‘지인 인테리어’ 광고가 올랐다. ‘SPECIALTY, IDENTITY, BEAUTY, TOTALITY 하지만 그  완성은 QUALITY’라는 라임을 살린 카피를 인상적으로 살린 이 광고는 553회 집행돼 299.64GRP를 기록했다.

24위는 카카오뱅크의 ‘세상 모든 모임, 모임통장으로 모여라’편이 올랐다. 482회 집행돼 297.73GRP를 기록한 이 광고는 지난 5월 3일 유튜브에 업로드 된 이후 201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기도 하다.

25위에 랭크된 푸르덴셜생명 광고는 보험 모집인 ‘라이프 플래너’가 ‘라이프 파트너’로 다시 태어났다는 메시지를 변신 히어로물 느낌으로 표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998회 집행된 이 광고는 289.86GRP를 거뒀다.

한편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 특수를 노린 삼쩜삼 광고는 3주 연속 1위를 이어갔다. 1348회 집행에 596.42GRP 기록.

TV광고 시청률 톱30 (5.23~5.29)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삼쩜삼 596.42 1348
2 명인 이가탄F 585.50 1190
3 서울우유 치즈큐빅파티 570.73 2604
4 인사돌 플러스 535.81 1332
5 맥도날드 512.77 1404
6 비요뜨 479.81 2528
7 하나투어 467.96 2250
8 K2 코드10 451.78 2262
9 교촌치킨 443.42 1585
10 원스토어 436.29 2165
11 스마트카라 377.23 883
12 코빗 376.06 1034
13 카사업-가상 340.80 54
14 SK텔레콤 333.28 786
15 테라 331.59 1786
16 유니클로 317.23 1646
17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 310.48 926
18 디즈니 플러스 307.49 458
19 우리금융그룹 PR 304.48 946
20 웰컴저축은행 303.75 1127
21 SSG G마켓 옥션 스마일클럽 300.97 886
22 리스테린 300.77 2497
23 LX 지인 인테리어 299.64 553
24 카카오뱅크 297.73 482
25 푸르덴셜생명 289.86 998
26 바디프랜드 281.86 599
27 아이폰13 프로 280.68 915
28 명인 메이킨 큐 277.59 649
29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275.11 742
30 박카스 274.59 6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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