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1 13:12 (목)
한국PR협회, 'PR 전문인력 양성'취업특강 개설
한국PR협회, 'PR 전문인력 양성'취업특강 개설
  • 최소원 기자 (wish@the-pr.co.kr)
  • 승인 2022.06.2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0일부터 전국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100명 모집
업계 및 학회 PR 전문가들의 무료 실무 교육 제공
우수 수강생 대상 취업 연계 PR회사 인턴 기회 제공

[더피알타임스=최소원 기자] 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가 ‘PR 전문인력 양성 교육(취업특강)’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PR 관련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이며, 심사를 통해 100명을 선발해 진행된다. 업계와 학계의 PR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언론 홍보와 PR 전략, 디지털 PR, 메타버스, 데이터 마케팅 PR, 유튜브 캠페인, 위기관리, ESG, 정책 홍보, PR과 테크놀로지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PR 실무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 수강생 20명에게는 추가로 PR회사 인턴 기회가 부여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PR기업협회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처음 개설되었으며, 올해는 참여 인원을 50명에서 100명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신청 기한은 6월 20일부터 오는 30일까지이며, 7월 6일 대상자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세부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1주차에는 이유나 한국외대 교수의 ‘PR과 설득커뮤니케이션의 이해’, 김기훈 코콤포터노벨리 대표의 ‘언론 홍보 환경의 변화와 PR 사례’, 김재인 다트미디어 고문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백승록 IGA Works 대표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 PR’ 등이 진행된다.

2주차에는 박현섭 SK 팀장의 ‘CSR트렌드와 사례’, 이재승 대한적십자사 기획실장의 ‘비영리 기관의 PR 전략’, 신호창 서강대 교수의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등의 교육이 마련된다. 특히 7월 29일에는 조재형 피알원 대표의 ‘PR 취업 특강’과 함께 수강생들의 팀별 발표와 시상식이 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한국PR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Tag
#교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