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딜로이트그룹, ‘피알게이트’ 인수
한국딜로이트그룹, ‘피알게이트’ 인수
  • 김경탁 기자 (gimtak@the-pr.co.kr)
  • 승인 2022.06.2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설팅 기획 역량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실행 역량 강화 목표

더피알타임스=김경탁 기자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딜로이트 컨설팅 등을 계열사로 두고 있는 한국딜로이트그룹(총괄대표 홍종성)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인 ‘피알게이트(PRGATE)’를 인수했다.

22일 인수계약을 체결한 한국딜로이트그룹과 피알게이트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고객들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서비스와 함께 이를 효과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실천 전략과 캠페인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창업자인 강윤정 대표를 비롯해 60여 명의 피알게이트 임직원들이 딜로이트에 공식 합류하는 것은 7월부터다.

이날 강윤정 대표는 “세계 최대 프로페셔널 서비스 펌인 딜로이트에 합류한 이유는 퀀텀 점프를 위한 날개를 달기 위한 것”이라고 소감을 밝히고 한국딜로이트그룹의 브랜드 컨설팅 영역에 전문성을 더하는 한편 서비스를 글로벌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 대표는 “한국딜로이트그룹이 기업 브랜드 가치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피알게이트 또한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국딜로이트그룹 측은 “디지털 전환, ESG, 소셜·미디어 평판 관리 등 기업들의 컨설팅 서비스 수요가 빠르게 다변화되는 가운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과 실행에 특화된 피알게이트를 인수해 브랜드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컨설팅 역량을 본격 강화할 예정”이라고 인수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딜로이트 호주에 속한 광고회사 ACNE와 딜로이트 일본에 속한 이미지 컨설팅 회사 CIA 등 딜로이트 글로벌과 연계한 통합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차원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과 기업 평판 관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라고 그룹 측은 덧붙였다.

홍종성 총괄대표는 “시장 내 컨설팅 펌과는 차별적으로 기존 서비스 영역 외에 마케팅, 광고,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최신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인수를 시작으로 공격적인 경영을 통해 한국 딜로이트 그룹의 혁신 성장에 가속도를 붙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피알게이트는 1999년 설립된 후 23년 동안 국내는 물론 해외에 위치한 500개 이상 기업들을 대상으로 언론홍보 및 위기관리, IMC 마케팅, SNS 채널 운영, 디지털 광고, 프로모션, 영상기획 등 다양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