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3 15:55 (토)
[광고多] 보다 보다
[광고多] 보다 보다
  • 김경탁 기자 (gimtak@the-pr.co.kr)
  • 승인 2022.09.1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타임스가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타임스=김경탁 기자

정관장 에브리타임이 4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추석 연휴 직전 한 달간 톱 자리를 고수한 것인데, 여기에 추가로 형제 브랜드인 정관장 천녹이 1568회 집행에 452.45GRP를 거둬 6위로 차트인하면서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브랜드 파워를 더욱 빛냈다.

경동 나비엔은 9월 9일 공개하겠다고 예고했던 배우 김혜수·유지태 출연 ‘나비엔 콘덴싱 ON AI’ CF 본편을 예정보다 이른 5일 공개했다. 8월 다섯째주 4위로 차트인한 이 광고는 9월 첫째주에도 4위 자리를 유지한 데 이어 이번 주에는 2위로 랭크업했다.

‘핏핏핏핏’으로 시작되는 중독성 강한 CM송의 광고로 월간 톱100 차트에 꾸준히 이름을 올려온 종근당건강의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이 ‘락토핏 솔루션’이라는 새로운 제품을 8위에 올리면서 오랜만에 주간차트에 돌아왔다.

락토핏의 이전 광고 이미지는 모두 버리고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내세운 이번 락토핏 솔루션 광고는 ‘둔감한 장’과 ‘예민한 장’ 두 가지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과립형이었던 이전 제품과 달리 락토핏 솔루션은 캡슐에 담겨져 나온다.

이번 주 차트에는 자동차 브랜드가 3개 올라왔다. 볼보 S90이 11위(280회 집행, 396.56GRP)로 차트인했고, 현대 아이오닉6은 22위(526회 집행, 328.49GRP)로 3주 연속 순위권을 유지했으며 폭스바겐 티구안 올 스페이스는 25위에 랭크되면서 전주보다 5단계 순위를 올렸다.

한편 삼성전자는 ‘보다’라는 키워드를 다른 방향에서 해석한 TV관련 서브 브랜드 ‘더○○○피플’을 새롭게 런칭해 30위로 차트인시켰다. 광고는 THE프리스타일PEOPLE, THE프레임PEOPLE, THE세리프PEOPLE 등 3가지 버전과 3가지가 합쳐진 종합편 등 4가지로 방송됐다.

TV광고 시청률 톱30 (9.05~9.11)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정관장 에브리타임 939.33 3483
2 경동 나비엔 콘덴싱 ON AI 697.11 1826
3 대우건설 PR 605.20 1723
4 메리츠화재 601.30 1487
5 에이스침대 532.75 981
6 정관장 천녹 452.45 1568
7 삼성 갤럭시Z 플립4 448.64 864
8 종근당건강 락토핏 솔루션 435.39 778
9 명인 이가탄F 433.56 1227
10 맥도날드 431.80 1360
11 볼보 S90 396.56 280
12 밀당PT 390.33 820
13 하나금융그룹 PR 389.13 551
14 인사돌 플러스 383.53 894
15 디즈니 플러스 376.93 886
16 세라젬 358.97 324
17 알바천국 356.73 1592
18 구글플레이 346.22 1264
19 농심 라면왕 김통깨 343.27 881
20 청호나이스 338.36 1202
21 명인 메이킨 큐 334.94 982
22 현대 아이오닉6 328.49 526
23 카사업 -가상 326.10 24
24 롯데리아 314.80 1190
25 폭스바겐 티구안 올 스페이스 313.80 524
26 SK에코플랜트 297.37 830
27 공구마켓 292.74 600
28 하루틴 287.06 556
29 비비고 281.52 1512
30 삼성 더 프레임 278.15 12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