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참, 2022 블록체인 세미나 개최
암참, 2022 블록체인 세미나 개최
  • 안우공 기자 (thepr@the-pr.cp.kr)
  • 승인 2022.09.2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나무, 오지스 등 관련 기업 후원
암참 비회원은 사전등록 통해 참가

더피알타임스=안우공 기자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 제임스 김)가 오는 9월 29일 목요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 그랜드 볼룸 (3층)에서 ‘2022 블록체인 세미나 (Blockchain Seminar2022)’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암참의 이번 블록체인 세미나는 블록체인 분야최신 기술 및 트렌드를 소개하고 분야별 전문가들의 식견과 통찰력 공유를 통해 전 산업에 걸친 블록체인의 가치를 함께 탐색하기 위해 마련 되었다. 두나무, 크립토닷컴, 컴벌랜드, 김앤장법률사무소, 오지스, 폴리곤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미 정부, 국내외 재계 대표를 비롯한 이 분야 주요 전문가들과 함께 블록체인, 암호화폐,NFT 등의 이슈를 포괄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어질 이번 세미나는 육성과 규제 사이의 균형”, “기술 개발과 최신 트렌드”, “투자 수단으로의 디지털 자산등 크게 세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세션 별 이슈를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세션에서는 “NFT가 인터넷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가”, “기업을 위한 디지털 자산 및 NFT 전략을 주제로 하는 기조연설을 포함하여, 두나무의 한국 암호화폐 시장 규제 제안: 분류와 자율규제의 필요성”, 김앤장 법률사무소의 국내 암호화폐 산업의 균형적 규제를 위한 방안”, 오지스의 열린 사회와 소유권: 3.0과 블록체인의 함의”, 폴리곤의 기업을 위한 Web3 도입-교훈, 시장 동향, 그리고 기회”, 크립토닷컴의 글로벌 고객/팬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 기업,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를 위한 효과적인 참여 플랫폼으로서의 NFTs” 그리고 컴벌랜드의 금융 vs. 디지털 자산 자본 시장등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와 패널토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현 시대의 최대 화두 중 하나로 자리잡은 블록체인. 우리 사회와 개개인의 일상에 큰영향력을 가진 블록체인에 대한 사회적 고찰과 어떻게 활용하고 적용할 것인지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이루어져야 할 지금, 암참 블록체인 세미나에서 답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2022 블록체인 세미나 (Blockchain Seminar 2022)’는 암참 비회원에게도 공개되며, 사전등록을 통해 참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