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웨어 브랜드평판, 1위 PXG, 2위 제이린드버그, 3위 나이키 순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1위 PXG, 2위 제이린드버그, 3위 나이키 순
  • 김영순 기자 (ys.kim@the-pr.co.kr)
  • 승인 2022.11.14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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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지수] 트렌디한 디자인과 스타일리시한 브랜드의 진정성 압권

더피알타임스=김영순 기자

 골프웨어 브랜드만 150개, 다른 주력 업종에서 내놓는 골프 라인까지 합하면 200개가 되는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골프만큼 ‘품격’의 아우라를 드러나게 만드는 골프복이 또 있을까 싶다. 많아도 너무 많은 골프웨어 브랜드, 팬데믹과 2030유입으로 골프웨어 시장도 변화하며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골프웨어 시장 규모는 6조3000억원 수준으로 전년(5조7000억원) 대비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는 기존 기성 브랜드에서 새롭게 런칭을 하거나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을 선언하는 브랜드들이 더 늘었다.

북유럽 감성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이린드버그(J.LINDEBERG)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PXG 골프웨어 2위 제이린드버그 골프웨어 3위 나이키 골프웨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골프웨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0월 11일부터 2022년 11월 11일까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767만990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756만7622개와 비교하면 0.64% 증가했다.

​2022년 11월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PXG, 제이린드버그, 나이키, 타이틀리스트, 테일러메이드, 클리브랜드, 지포어, 아디다스, 핑, 어뉴, 데상트골프, 디즈니골프, 와이드앵글, 볼빅, 풋조이, 캘러웨이, 빈폴골프, 팬텀, 레노마골프, 왁, 파리게이츠, 엘르골프, 르꼬끄골프, 미즈노, 헤지스골프, 파사디, 닥스골프, LPGA, 던롭, 벤제프 골프웨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골프웨어 브랜드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지만, 트렌드를 주도하는 브랜드와 브랜드력이 탄탄한 곳들만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PXG, 제이린드버그, 나이키, 타이틀리스트, 테일러메이드 등 최상위 브랜드 랭킹 5위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으며 부동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골프웨어 브랜드 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PXG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51만2693 소통지수 54만8913 커뮤니티지수 88만3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만196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1만5476과 비교하면 1.38% 상승했다.

2위, 제이린드버그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6만2995 소통지수 42만797 커뮤니티지수 55만83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만216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8만5736과 비교하면 3.39% 하락했다.

3위, 나이키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만5369 소통지수 25만5575 커뮤니티지수 71만83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만9,32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6만5806과 비교하면 18.78% 하락했다.

​4위,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6만2675 소통지수 26만4894 커뮤니티지수 53만70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만458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6만2520과 비교하면 10.60% 상승했다.

5위, 테일러메이드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만4354 소통지수 14만6242 커뮤니티지수 59만57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만634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0만2162와 비교하면 45.5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PXG 골프웨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골프웨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0월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756만7622개와 비교하면 0.6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31% 하락, 브랜드 소통 3.83% 하락, 브랜드 확산 3.9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골프웨어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11일부터 2022년 1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9월, 10월,11월 브랜드 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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