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 스푸너’ 캠페인,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
하이트진로 ‘테라 스푸너’ 캠페인,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
  • 박용민 (pym@the-pr.co.kr)
  • 승인 2022.12.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된 유쾌한 브랜드 경험 높여갈 계획
브랜드를 재정의해 비즈니스 기회 창출한 성과 높이 평가

 

더피알타임스=박용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금상 수상에 이어 주류업계 최초로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1981년 시작돼 매년 약 2000여 편의 작품이 경쟁을 펼치며,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 광고시상식으로 꼽힌다.

특히, 하이트진로가 수상한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 대상은 명확한 콘셉트와 구체적인 목표를 갖고 브랜드를 재정의함으로써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소비자와 문화 전반에 영향력을 끼친 최우수 캠페인에 수여되는 값진 상이다.

하이트진로가 지난 2월 처음 선보인 테라 스푸너 캠페인은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 19로 침체된 시장 분위기를 즐겁고 유쾌하게 붐업시키고자 기획됐다. 병따개 대신 다양한 도구로 맥주를 따며 즐거움을 느끼는 한국인 특유의 대중적인 문화에 착안한 ‘숟가락 모양의 병따개 ‘스푸너’를 활용, 테라의 100% 리얼탄산을 병뚜껑 오픈음인 ‘리얼사운드’를 통해 청각적 수단으로 확장해 전달했다.

또, 유명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를 모델로 기용해 테라 스푸너의 다양한 과학적 개발 원리를 반전 유머로 위트 있게 풀어내 신뢰감 있고 재미있게 전달했다는 평이다.

광고는 MZ세대를 중심으로 SNS에서 누적 조회수 약 1000만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으며 TV광고로까지 확장됐다. 테라 스푸너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실제 술자리에서 스푸너로 테라를 오픈하는 숏폼 영상을 소비자들이 찍어 올리는 SNS 캠페인인 ‘테라 스푸너 챌린지’로 이어져 약 3000 건 이상의 해시태그를 기록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한 해 동안 테라와 스푸너를 사랑해주신 소비자 여러분들 덕분에 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SNS채널 등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하이트진로만의 유쾌한 경험을 공유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테라 스푸너 광고는 이외 다양한 미디어 시상식을 통해 성과를 인정받았다. 신선한 크리에이티브를 넘어 실제 술자리 구매와 음용을 유도하는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ICT어워드 코리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서 은상, ‘유튜브 웍스 어워드(YouTube Works 2022)’에서 ‘베스트 유튜브 커머스 성장 캠페인’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