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월드컵 예언 성지된 맥주 광고
[광고多] 월드컵 예언 성지된 맥주 광고
  • 조영리 기자 (shy1533@naver.com)
  • 승인 2022.12.1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타임스가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타임스=조영리 기자

경건해지기까지 한다. 시몬스가 내놓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본 소감이다. 이번 캠페인은 침대 매트리스 하나를 만드는데 얼마나 많은 것을 생각하고 테스트하는지를 3편의 광고에 담았다. 거대한 추가 등장하는 충격 테스트부터 침대에 화염을 발사하는 난연 테스트까지 극한의 품질테스트 장면과 웅장한 합창 배경음악이 극적인 요소를 더한다.

시몬스는 완성된 침대만을 파는 게 아니라 그 과정과 역사, 제품의 본질과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의 스토리를 팔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도 이러한 시몬스 마케팅 전략과 같은 선상에 있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시몬스 테라스는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며 넓은 잔디 광장과 이국적인 건물, 포토존, 카페까지 운영하고 있다. 침대로만 가득 채워도 모자랄 오프라인 매장에 침대 박물관, 침대연구소를 조성하고 하얀 가운을 입은 직원이 안내를 한다. 전시와 연계한 백화점 팝업스토어까지 침대 이상의 가치를 더한 새로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12월 1일 공개된 시몬스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은 1395회를 집행해 818.36226GRP를 기록해 단숨에 1위에 등극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새로운 성지가 생겼다. 다름 아닌 카스 광고 유튜브 채널이다. 이 광고는 조회수 23만회를 기록했고, 댓글이 357개나 달렸다. 

월드컵이면 전세계에서 승부에 관한 예언이 들려온다. 공교롭게도 카스 광고 내용에서 나온 예언이 우리나라 대표팀과 포르투칼 경기에서 적중한 것이다. 

광고는 1:1 상황에서 “무승부인가?”라는 물음에 “아니, 나는 이길 것 같은데”라면서 맥주 캔을 돌려 2:1을 만들고 곧 골이 들어가 승리한다는 내용이다. 

광고 댓글을 보면 "성지순례왔다.", "오비 광고팀에 점쟁이 있나요?", "평생 카스만 마신다"처럼 긍정적인 댓글부터 "하는일 마다 모두 잘 되게 해주세요" , "대박나게 해주세요. 카스님!" 등 소원을 비는 내용까지 달리고 있다. 

온 국민의 행복한 순간과 함께한 이번 광고는 985회 집행으로 327.87222GRP를 모아 지난주 69위에서 24위로 차트인했다.   

12월 1일 런칭한 60계 치킨의 신제품 광고가 단 216회 집행으로 329.04621GRP를 기록해 23위로 차트인하면서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광고는 모델 이영자가 연신 크크크 웃으며 치킨을 먹는 단순한 콘셉트이다. 하지만 이 신제품의 이름을 들으면 생각이 달라진다. "크럼블을 입혀 크런치하고 크리스피한 맛"의 앞자리를 따서 ‘크크크치킨’이다. 

정말 치킨을 먹으면 맛있어서 ‘크크크’ 웃음이 날까?

천재교과서가 만든 온라인 학습 콘텐츠 밀크T가 중독적인 배경음악과 반복적인 화면 구성이 돋보이는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노래에 맞춰, 초등부터 중등, 고등학생까지 모두의 학습을 도와주는 밀크T 콘텐츠의 홍보 대상이 확실하게 드러난다. 

밀크T는 일명 ‘다다다송’을 활용해 율동과 함께 CM송을 따라 부르는 온라인 챌린지도 1월까지 동시에 진행한다.   

이 광고는 922회 집행, 427.49845GRP를 끌어모아 지난주 40위에서 16위로 올라섰다. 

연말, 연시에 맥도날드 광고 캠페인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맥도날드가 거리두기 해제로 다시 떠날 수 있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새롭게 내놓은 광고 캠페인을 12월 1일 공개했다. 

맥도날드의 새로운 시즌 버거 2종을 먹으면 캐리어부터 여행 상품권까지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선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연말 분위기 물씬 나는 이번 광고는 1824회 집행으로 573.00371GRP를 기록해 5위로 차트인했다.  

KB가 내놓은 중고차 플랫폼 KB차차차 광고에서는 청순의 아이콘 배우 김고은이 이미지 변신을 했다. 

김고은이 어두운 도시의 골목길을 꽉 채운 자동차들 사이를 걷다, KB차차차에서 진단한 중고차를 선택한다. 

당당하게 ‘KBelive, KB진단 중고차’를 외치는 광고는 3801회 집행으로 501.43100GRP를 끌어모아 지난주 109위에서 10위로 올라섰다. 

 

TV광고 시청률 톱30 (12.05~12.11)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시몬스침대 818.36226 1395
2 메리츠화재 657.39716 1997
3 비상교육 온리원 624.70967 2300
4 아이스크림 홈런 575.1356 1898
5 맥도날드 573.00371 1824
6 SK 엔무브 570.82983 1319
7 테라 563.66771 2352
8 알츠온 538.20754 822
9 현대자동차 기업PR-가상 531.17934 194
10 KB 차차차 501.431 3801
11 KB손해보험 다이렉트 500.06742 2358
12 질병관리청 483.2814 738
13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458.67587 1225
14 뼈엔MBP 445.32793 498
15 하나은행 434.19827 939
16 밀크T 427.49845 922
17 SK텔레콤 ZEM 421.12171 1267
18 순살만공격 396.13657 1004
19 여기어때 374.73017 1364
20 아이더 에어본 다운자켓 373.59775 1315
21 요기요 366.31252 2085
22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331.47204 1340
23 60계 치킨 329.04621 216
24 카스 327.87222 985
25 코카콜라 326.89896 1287
26 포스트 그래놀라 325.57728 1122
27 세이브 더 칠드런 324.04327 842
28 뷰티컬리 323.4728 1556
29 토스뱅크 316.61103 1314
30 엘리하이 313.9584 7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