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가지고 놀면 안 돼?” 베이커리에 대한 위대하고 발칙한 상상
“음식 가지고 놀면 안 돼?” 베이커리에 대한 위대하고 발칙한 상상
  • 최소원 기자 (wish@the-pr.co.kr)
  • 승인 2023.01.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AND CATCH] 누데이크 “MAKE NEW FANTASY! DESSERT OF YOUR DREAMS”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가 만든 디저트 브랜드이자 F&B 공간
누데이크 성수점 내부. 사진=누데이크 인스타그램
누데이크 성수점 내부. 사진=누데이크 인스타그램

[더피알타임스=최소원 기자] ‘새로운 판타지’라는 도발적인 콘셉트, 현대미술 갤러리처럼 꾸민 공간,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모양의 케이크 모두 누데이크를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다. 차별화는 시장 진입을 위한 일시적인 방편이 아니었다. 일관적인 독특함과 발칙함은 누데이크라는 브랜드의 성격이다.

누데이크는 독특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토종 아이웨어(안경·선글라스) 브랜드 젠틀몬스터가 만든 디저트 브랜드다. 2021년 2월 서울 도산공원에 첫 매장을 연 이후 스타필드 하남, 롯데백화점 동탄점, 누데이크 성수점을 오픈하며 인기를 끌었고 최근에는 인기 아이돌 그룹 뉴진스와 팝업스토어 ‘NU+JEANS CAKE’를 진행하며 SNS에서 각종 인증샷을 이끌어냈다. 

오픈 당일부터 매장 앞에 사람들을 길게 줄 세우고, 인스타그램에 인증하게 만드는 누데이크의 매력은 무엇일까? 차별적이고 일관적인 그들의 콘셉트와 이를 보여주는 누데이크의 방식을 살펴본다.

이상하고 아름다운, 브랜드

누데이크는 ‘New’+‘Different’+‘Cake’를 결합해 만든 이름이다. 기존 F&B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움을 가지고 있으면서 맛있는 디저트라는 뜻. 국내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가 만든 F&B 공간인 만큼 젠틀몬스터의 독특함과 발칙함을 그대로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