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주민 복합 커뮤니티 공간 조성 방안에 행정력 집중할 것”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민 복합 커뮤니티 공간 조성 방안에 행정력 집중할 것”
  • 한민철 기자 (kawskhan@naver.com)
  • 승인 2023.03.1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3회 남양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서 시정 질의 목표 밝혀
평내·호평 주민 복합 커뮤니티 공간 조성 방안에 집중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제293회 남양주시의회 임시회 제1·2차 본회의에서 시의원들의 시정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제293회 남양주시의회 임시회 제1·2차 본회의에서 시의원들의 시정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남양주시

더피알타임스=한민철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제293회 남양주시의회 임시회 제1·2차 본회의에서 시의원들의 시정 질문에 심도 있는 답변으로 시정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17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진행한 이번 본회의에서 주 시장은 호평동 및 평내동의 주민 복합 커뮤니티 공간 조성 방안 마련에 대한 한근수 시의원의 시정 질문에 “시민의 불편을 줄이고, 시민의 행복을 더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17일 주 시장은 당초 ‘다둥이 주택 단지’가 들어설 예정이었던 오남읍 산 72-5 일원 시유지의 활용 계획에 대한 이정애 시의원의 시정 질문에 ‘다둥이 주택 단지 조성 사업’이 사업성 부족 등의 사유로 사실상 추진이 어렵게 된 점과 함께 지난해 9월 실시한 오남읍 방문 인사회에서 지역 주민들이 편의 시설 건립을 요청한 사실을 밝혔다. 

이날 주 시장은 “오남읍 주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시설이 무엇이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 방안이 무엇인지에 대해 현장 실사 등을 통해 다각도로 검토해 왔다”며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여가를 즐기면서 일상생활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 조성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라고 말했다. 

또 “오남읍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도심 속에서 시민들이 편안하게 찾아와 문화생활 등을 향유할 수 있는 복합 문화 및 여가 공간을 조성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 만족도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어람중학교 인근 약 3만㎡ 규모의 시유지에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등 전 세대가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세대 맞춤형 공원과 300석 규모의 중소형 공연장을 포함해 청소년 전용 공간, 학습 및 놀이 공간, 문화 공간, 소통 공간 등을 콘셉트로 한 연면적 약 6000㎡ 규모의 복합 문화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