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코토스컨설팅 헬스커뮤니케이션 센터 대표로 장영주 부사장 선임
에스코토스컨설팅 헬스커뮤니케이션 센터 대표로 장영주 부사장 선임
  • 김영순 기자 (ys.kim@the-pr.co.kr)
  • 승인 2023.03.2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적인 헬스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

헬스케어 분야에 한층 더 최적화되고 전문화될 것으로 기대
에스코토스컨설팅 헬스커뮤니케이션 센터 대표인 장영주 부사장. 사진=에스코토스컨설팅.
에스코토스컨설팅 헬스커뮤니케이션 센터 대표인 장영주 부사장. 사진=에스코토스컨설팅.

더피알타임스=김영순 기자 

 전략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회사 ‘에스코토스컨설팅(대표 강함수)는 ‘헬스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공식 설립하고 센터 대표로 장영주 부사장을 선임한다고 23일 밝혔다.

에스코토스컨설팅은 그동안 화이자, 바이엘, GSK, SK바이오사이언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등 공중보건, 건강,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과 공공부처를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트레이닝, 이슈 및 위기관리, PR리서치, 조직문화 및 사내커뮤니케이션 등 전략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향후 보다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헬스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헬스커뮤니케이션 센터’를 설립하고 장영주 부사장을 센터 대표로 영입한 것이다.

장영주 부사장은 20여 년 이상 커뮤니케이션 분야 실무 및 학술 경험을 바탕으로 언론홍보 및 브랜드 마케팅 PR, 사회공헌활동, 위기관리 및 조직변화 관리, 리더십 코칭 뿐 아니라, 정부, 미디어, 의료계, 학계, 환자단체, NGO 등 다양한 보건의료분야 이해관계자 협력을 이끈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헬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다.

에스코토스컨설팅 합류 전 글로벌 제약 헬스케어 기업 ‘한국화이자’, ‘비아트리스 코리아’에서 각각 대외협력부 이사를 역임한 장 부사장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사 ‘에델만 코리아’에서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를 비롯해 소비재, 식음료, IT, 공공기관, 협회 등 다양한 분야 프로젝트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또한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 대외협력 및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일원으로 활동하며 국내 제약산업 발전과 국민보건 향상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에스코토스컨설팅 강함수 대표는 “이번 헬스커뮤니케이션 센터 설립과 장영주 부사장 영입은 팬데믹 이후 조직 안팎으로 더욱 전략적인 헬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바라는 고객의 니즈와 환경의 변화를 반영한 것”이라 강조하며, “기존 ‘명성전략연구소’ 기반으로 조직의 성장과 명성 강화를 위해 체계적으로 제공되던 에스코토스컨설팅의 전략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헬스케어 분야에 한층 더 최적화되고 전문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코토스컨설팅은 2009년에 설립된 리서치 기반의 전략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전문회사다. 대기업과 주요 정부 부처를 대상으로 명성관리, 위기관리, 사내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략 영역에서 리서치 방법론을 적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담당하며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