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 회장 “오픈 마인드로 혁신하라”
구본무 LG 회장 “오픈 마인드로 혁신하라”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0.07.1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본무 LG 회장은 지난 8일 경기도 곤지암리조트에서 가진 연구위원 및 전문위원 80여명과의 대화에서 "오픈 마인드를 가져야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 수 있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한 분야를 깊게 파는 전문가들은 자칫 배타적이 될 수도 있는데, 동료들과 함께 고민하다 보면 보다 쉽게 해결책을 찾을 수 있고, 외부 선진기술의 경우에도 우리가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거부감 없이 받아들여 접목시키면 실력을 빨리 한 단계 더 올릴 수 있다""오픈 마인드를 갖고 혁신할 것"을 역설했다.

“똑똑한 사람, 노력하는 사람도 즐겁게 일하는 사람 못 당해”

또 구 회장은 "똑똑한 사람은 노력하는 사람을 당할 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겁게 일하는 사람을 당할 수 없더라. 따라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자리는 최근 원천기술 확보, 테크놀로지 컴퍼니를 강조하고 있는 구 회장이 R&D·디자인·특허 등 특화된 전문분야의 인재들인 연구·전문위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강유식 ㈜LG 부회장, 남용 LG전자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등 LG의 최고경영진 10여명도 참석해 이들을 격려했다.

이번 「LG연구·전문위원교육」은 LG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장기적인 차원의 기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08년 연구·전문위원 제도 신설 후 지난 3년 동안 선임된 연구·전문위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지난 6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 교육에는, LG전자·LG화학 등 LG 9개 계열사의 R&D·디자인·특허·생산기술 분야 연구위원 및 전문위원 80여명이 참여했다.

서로 다른 사업 영역에서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연구·전문위원들을 한자리에 모아 서로의 전문성을 교류하고, 조직 및 회사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 또한 고민해 볼 수 있도록 한 것.

특히 이 교육에는 강유식 ㈜LG 부회장, 조준호 ㈜LG 사장, 이병남 LG인화원장 등 LG의 최고경영자와 임원진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문가의 역할과 LG의 고유한 기업문화인 LG Way를 기반으로 한 리더십 역량 강화에 관한 특강을 직접 실시했다.

또한 백우현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유진녕 LG화학 기술연구원장 등 LG 11개 계열사의 최고 기술경영 임원들로 구성된 'LG기술협의회' 소속 임원들이 대거 참석해 선배와의 대화를 진행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