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은 더 크고 화려하게 발전할 것” 한국 PR 선구자 김경해 대표의 ‘꿈과 성공’
“PR은 더 크고 화려하게 발전할 것” 한국 PR 선구자 김경해 대표의 ‘꿈과 성공’
  • 김병주 기자 (kbj1218@the-pr.co.kr)
  • 승인 2023.11.0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김경해 대표 신간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 출간
5장 걸쳐 PR산업 미래 조망하고 비전 제시…“‘공중의 인식’이 가장 중요”

더피알=김병주 기자 | 1987년 PR업계 입문 이래 왕성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의 김경해 대표가 5번째 PR 관련 저서인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을 출간했다.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김경해 대표. 사진=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제공.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김경해 대표. 사진=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제공.

저자 김경해 대표는 실전과 이론을 겸비한 한국 PR업계의 선구자로 평가받는다. 그는 한국에서 PR을 산업으로 정착시킨 인물로, 한국PR협회 회장과 한국PR기업협회 초대 회장을 지내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김 대표는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을 통해 ‘PR산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후배들에게 꿈을 심어주겠다’는 마음으로 공중 인식, 문제 해결, 위기관리, MPR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한 이론과 사례들을 종합했다.

사진=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제공.
사진=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제공.

PR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공중의 인식’이라 보는 김 대표는 1장 「인식 변화를 통한 PR 목표 달성」에서 경북 청송군의 이미지 개선 활동 등 여러 사례를 소개했다.

2장 「창의적인 생각으로 문제 해결」에서는 레드불의 ‘Wiiings’ 캠페인과, PPL을 통한 괌 데스티네이션 MPR 성공 사례를 제시했다.

3장 「전략적 사고로 위기관리」에서는 소셜 미디어가 끼치는 새로운 위기에 대한 대응방안을 소개하며, 전통적 위기와 SNS시대의 새로운 위기 모두에 대한 전략적 준비가 미래의 PR을 이끌 것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4장 「PR을 PR하다」에서는 MPR의 중요성과 성공 사례를 제시하며 PR의 여러 기능과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번창하기 위한 지침을 적어두었다.

마지막 5장은 저자가 PR의 길을 걸어온 이야기를 책의 주제와 연관 지어 전달하고 있다.

이밖에도 각 장 사이마다 저자가 40여 년간 체득한 PR계의 생생한 현장이야기를 처음으로 밝히며 독자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PR산업이 전문영역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는 김 대표는, 종사자들이 조사·통계분석, 언론과 미디어 지식, 다양한 소셜 미디어 활용능력, 전문기획 능력, 빅데이터 분석, 높은 어학 수준 같은 전문 지식을 갖출 것을 역설한다.

김 대표는 책을 통해 “우리의 PR업, PR커뮤니케이션 산업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크게 발전할 것입니다”라고 전망하며 다양한 위기에 맞선 PR의 존재 가능성을 긍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