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광고협회, 구글과 국내 광고기업 해외 진출 지원 MOU
디지털광고협회, 구글과 국내 광고기업 해외 진출 지원 MOU
  • 김경탁 기자 (gimtak@the-pr.co.kr)
  • 승인 2023.11.27 2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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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피알=김경탁 기자 |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광고협회와 구글코리아가 국내 광고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디지털광고협회와 구글은 앞으로 △협회 대행사 회원들의 해외 진출 지원 논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기술 및 정보 공유 △해외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 및 해외 진출을 위한 네트워킹 이벤트 개최 지원 △디지털 광고, 마케팅 전략, 데이터 분석 등 국제적 경험과 정보 공유 △협회 대행사 회원들의 해외 시장 진출에 필요한 교육과 트레이닝 지원 등에 관한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식은 11월 15일 싱가포르에 있는 구글 아시아퍼시픽 APAC 본사(Google Asia Pacific HQ)에서 열렸다. 이날 디지털광고협회 대행사 회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광고시장 동향 및 향후 구글의 광고 사업 방향 등에 대한 세미나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MOU에 대해 디지털광고협회 목영도 회장은 “우리 협회는 대행사 회원들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및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한국의 디지털 광고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높은 성과를 이루고 발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광고협회에는 현재 광고대행사인 마더브레인을 회장사로 네이버와 카카오, SK커뮤니케이션즈가 부회장사로 등록돼있으며 온라인대행 분과, 퍼포먼스 분과, 렙플랫폼 분과, 콘텐츠융합 분과, 매체 분과 등 5개 분과에 걸쳐 154개의 회원사가 가입돼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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