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2012 세계 최고 윤리 기업' 선정
필립스 '2012 세계 최고 윤리 기업' 선정
  • 박주연 기자 (jooyun4972@the-pr.co.kr)
  • 승인 2012.04.0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티스피어 재단 주관…6년 연속 영예

[The PR=박주연 기자] 가전 브랜드 필립스가 세계 최고 윤리 기업에 선정됐다.

필립스는 세계적 기업윤리연구소 에티스피어 재단(Ethisphere Institute)이 주관하는 ‘2012 세계 최고 윤리 기업(2012 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필립스는 에티스피어 재단에서 최초로 윤리 기업 순위를 발표한 2007년부터 올해에 이르기까지 6년 연속 세계 최고 윤리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필립스전자 김태영 대표이사는 “필립스는 ‘업무에 관한 기본 원칙(General Business Principle)’을 제시하고 직원들이 업무에 임할 때 윤리적 기준을 충족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는 데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기업시민으로서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고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는 것이 필립스의 윤리 경영 방침”이라고 밝혔다.

에티스피어 재단은 기업의 사회 윤리적 책임을 연구, 조사하는 국제적 씽크탱크(Think Tank) 그룹으로, 기업의 윤리적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세계 최고 윤리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로 6회를 맞은 ‘2012 세계 최고 윤리 기업’ 선정은 36개 이상의 산업 분야, 145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