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워크넷 홍보서포터즈 모집
노동부, 워크넷 홍보서포터즈 모집
  • 서영길 기자 (newsworth@the-pr.co.kr)
  • 승인 2012.04.1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25명 선발해 온오프라인 활동

[The PR=서영길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정철균)은 고용노동부와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취업포털 워크넷(www.work.go.kr)을 홍보할 ‘제4기 워크넷 홍보 서포터즈-잡포터(이하 잡포터)’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25명 내외이며, 대학생 등 취업에 관심 있는 활동적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서포터즈 모집 담당자(honeypig@keis.or.kr)에게 이메일로 제출하고, 워크넷 페이스북(www.facebook.com/workgokr)에 지원동기를 알 수 있는 사진 또는 메시지 등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남기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지원 서류와 블로그 기사 작성 능력을 평가해 결정한다.

잡포터는 워크넷 공식 블로그(blog.naver.com/work_net) 등 온라인과 워크넷 페이스북 등 SNS 매체에 취업, 진로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글을 게재하고, 대학 캠퍼스 등에서 워크넷을 알리는 오프라인 활동을 한다. 서포터즈 활동 기간은 5월 1일부터 11월 31일까지다.

잡포터에게는 매월 온·오프라인 활동을 평가해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활동이 끝나면 고용정보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특히 매월 1회 파워블로거, 기자, 취업 컨설턴트 등 청년이 멘토로 삼고 싶은 명사를 초청해 블로그 관리와 글쓰기 요령 등 서포터즈 활동에 도움이 될 만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