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제4기 대학생 청렴홍보단 모집
권익위, 제4기 대학생 청렴홍보단 모집
  • 서영길 기자 (newsworth@the-pr.co.kr)
  • 승인 2012.04.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월간 온·오프라인에서 대국민 청렴 홍보활동

[The PR=서영길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김영란)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젊은 패기를 활용한 청렴 홍보 활동을 위해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제4기 대학생 청렴홍보단을 17일부터 5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대학생 청렴홍보단은 온·오프라인에서 청렴의 중요성을 알리고 반부패·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각종 콘텐츠를 제작해 전파하는 일을 맡게 된다.

청렴홍보단으로 선정될 경우 총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 동안 ▲지역별 오프라인 청렴홍보 활동 ▲청렴 소재의 콘텐츠 제작(UCC, 웹툰 등) 및 트위터·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 ▲지역단체와 연계한 ‘청렴韓세상’ 캠페인 ▲기타 자유로운 청렴문화 확산 홍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응모 희망 대학생이 4~6인의 팀을 구성해 참가신청을 하면 심사를 거쳐 최종 15개팀 (서울권 3팀, 경기․인천권 2팀, 충청권 2팀, 강원권 1팀, 제주권 1팀, 호남권 2팀, 경북권 2팀, 경남권 2팀)을 권역별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팀에게는 매월 7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되고 활동 실적에 따라 매월 인센티브가 별도로 지급 된다. 또 활동 종료 후에는 성과보고 대회를 거쳐 최우수팀 전원에게는 위원장 상장과 해외 청렴 선진국 탐방의 기회도 제공한다. 그 밖의 우수, 장려상 수상 팀에도 별도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참가신청은 국민참여 프로그램 홈페이지(www.cleankorea.kr)로 하면 되고 문의는 행사 사무국(02-735-9532) 또는 국민권익위(02-360-655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