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
  • 이문종 (roy@the-pr.co.kr)
  • 승인 2010.07.2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나폴리피자협회 공식 인증 받아

나폴리 본토의 피자 맛을 보기 위해선 어디로 가야 할까? 멀리 갈 필요 없다. 서울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도산공원 근처에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가 답이다.

 

지난해 5월 문을 연 이 곳은 세계에서 300번째,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나폴리피자협회(AVPN)’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아 가장 완벽하게 나폴리 피자 맛을 재현하고 있다는 평을 듣는다. 나폴리피자협회는 다른 패스트푸드 피자와 차별화하기 위해 화덕 종류, 피자 크기, 반죽 방법 등 나폴리 피자 정통의 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 8가지 규정을 만들어 이를 준수한 레스토랑에 한해 나폴리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신선한 식재료…2~3일 전 예약해야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는 피자 외에도 코스요리, 파스타, 디저트 등 다양한 나폴리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신선한 최고급 재료만으로 요리하기에 계절에 따라 새로운 메뉴를 내놓기도 한다. 지난 6월부터는 제철 재료를 사용한 새로운 점심메뉴를 선보이는 한편, 제주산 후레쉬 아티초크를 곁들인 그날 그날의 신선한 산지 직송 생선 리조또와 올리브를 곁들인 제주도산 흑돼지와 유채피자 메뉴도 제공하고 있다.

 

 

신선한 식재료는 전문 어드바이저를 중심으로 한 식재료 전담팀이 전담한다. 이들은 나폴리 정통의 맛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최상의 식재료를 얻기 위해 많은 공을 들인다. 수십여 가지의 토마토 중 당도가 높고 수분 함유량이 적은 토마토를 엄선해 직접 자연 숙성하는 가 하면 이탈리아 현지에서 직수입한 고품질 햄과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허브 및 신선한 제철 야채와 과일 등을 이용해 나폴리의 맛을 한국에서도 즐길 수 있게 했다.

나폴리의 맛만 가져온 게 아니다. 고풍스러우면서도 낭만스러운 나폴리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실내 인테리어와 탁 트인 조리대에서 풍겨지는 나폴리 음식의 향은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하다. 특히 활짝 트인 테라스에서 따사로운 햇살을 맞으며 눈을 감고 나폴리의 맛과 향을 음미하노라면 지중해의 바다내음이 코 끝에 느껴지는 듯하다.

주로 젊은 여성들이 많이 찾는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의 음식가격은 피자와 파스타가 1만~2만원선이며, 해산물·스테이크 등 메인요리는 3만원대부터 시작된다. 정통 이탈리아 요리를 즐기는 사람, 또는 식도락을 즐기는 미식가들 사이에 이 가격은 충분히 만족할 만한 수준이라는 평. 단, 이 곳에서 나폴리 정통 요리를 맛보려는 사람들이 줄을 서 있어 예약에만 2~3일 정도 걸리니 유의해야 한다.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46-2
문의 : 02-3447-0071
영업시간 : 오전 11:30~오후 11:00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