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세미나
“소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논하라!”에스코토스컨설팅, 6월 1일 CMT 세미나 개최

   
[The PR=강미혜 기자] 에스코토스컨설팅(대표 강함수)은 6월 1일 서울 광화문 서머셋 팰리스에서 ‘소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논하라’는 타이틀의 CMT(Communication Micro-Trend)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요즘과 같은 정보 과잉 시대에 다양한 정보를 연결하고 의견을 담아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정보가 아니라 ‘메시지’라는 사실에 주목하고, 기업을 포함한 모든 조직의 소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가 갖는 의미를 진지하게 성찰해 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된다.

첫 발제에서는 이동훈 배재대 교수가 ‘프레임과 메시지’라는 주제로 뉴스 프레임 이론을 바탕으로 어떻게 메시지가 만들어지고 사회를 움직이게 하는지를 실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설명한다.

‘소셜과 메시지’를 주제로 한 두 번째 발제는 김도훈 트리움 대표가 소셜미디어 공간에서 SNA(Social Network Analysis) 분석으로 도출한 소셜 커뮤니케이션의 메시지 형태와 전략 기준을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주제는 ‘위기과 메시지’. 강함수 에스코토스컨설팅 대표가 커뮤니케이션의 수사학적 전략과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또 위기 커뮤니케이션에서 강조되는 신속성·진정성·공감성에 대한 구체적 논의도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이날 세미나는 오픈 스피치로 에스코토스컨설팅과 미국 텍사스 오스틴대학교 광고학과 대학원 연구진이 공동 연구한 ‘기업 브랜드 트위터에 대한 인식 조사’ 결과도 발표된다. 기업 브랜드 트위터 계정에 팔로잉(following)하는 동기, 기업 브랜드를 트윗(Tweet)하는 동기, 기업 브랜드와 팔로어(follower)간의 관계성 등의 결과를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6866)를 통해 직접 등록 가능하며, 비용은 8만8000원이다. <문의: 02-725-0715>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저작권자 © 더피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미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