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포털, 대학생 기자단 ‘아띠2.0’ 2기 출범
정부포털, 대학생 기자단 ‘아띠2.0’ 2기 출범
  • 서영길 기자 (newsworth@the-pr.co.kr)
  • 승인 2012.06.0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정보 서비스 UCC, 웹툰, 패러디 등 활용해 재밌게 알려

[The PR=서영길 기자] 정부의 각종 공공정보 서비스를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민들이 공공정보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한민국 정부포털 대학생 체험기자단 ‘아띠 2.0’ 2기가 출범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1일 정부중앙청사에서 개최된 ‘아띠2.0’의 2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40명의 대학생 체험기자단이 국민의 눈높이에서 대한민국 정부포털의 웹사이트(www.korea.go.kr)와 SNS, 블로그, 모바일 등을 이용해보고, 동시에 UCC 경진대회 참여, 정부기관 취재 등 다양한 서비스 체험 활동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띠2.0’은 친한 친구라는 뜻의 우리말 ‘아띠’에 참여와 소통을 근간으로 한 웹2.0의 철학을 더한 명칭으로, 대한민국 정부포털이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아띠2.0 2기는 ‘소통’과 ‘찾아가는 정부서비스’ 라는 취지를 살려 딱딱하고 어려운 공공정보 서비스를 UCC, 웹툰, 패러디 등을 활용해 재미있게 알리는 한편, 독거노인과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정보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유익한 공공정보를 알려주는 등 다양한 오프라인 봉사활동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한편 앞서 지난해 활동했던 ‘아띠2.0’ 1기는 웹과 SNS, 블로그 등을 통해 약 276회에 걸쳐 정부포털 이용자 입장에서 생생한 체험 기사를 게재했으며, 포스터와 리플렛 기획 등에 참여하는 등 대한민국 정부포털의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