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에너지는 누구인가요?
당신의 에너지는 누구인가요?
  • 이동익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2.06.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엑스포 기업관 ⑦…GS칼텍스관

[The PR=이동익 기자]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2012여수세계박람회(이하 여수엑스포)는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축제에 속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다. 이번 여수엑스포는 국내를 대표하는 삼성, 현대차그룹, SK텔레콤, 포스코, 롯데, LG, GS칼텍스 등 7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기업별 특색에 맞게 전시, 공연 등을 준비하며 기업관을 통한 기업 알리기에 나섰다. 무엇보다 첨단기술을 동원해 관람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의 비전을 제시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7개 기업관이 보여주고자 하는 전시내용 직접 만나보자.

▲ 거대한 풀밭을 연상시키는 블레이드

GS칼텍스
다양한 친환경 기술로 지속가능한 에너지산업 소개

GS칼텍스는 거대한 풀밭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외양의 에너지 필드를 선보였다.

에너지 필드의 블레이드는 논을 모티브로 해 만들어 졌다. 땅속의 에너지를 시작으로 싹이 튼 논의 풀 모습을 블레이드로 상징화했고, 이 인공 블레이드가 GS칼텍스 기업관을 메우고 있다.

웅장한 블레이드 속에 감춰진 별모양의 건축 외관도 이채롭다. 블레이드 내부에는 LED 조명이 들어가 있는데, 관람객이 센서를 부착한 일부 블레이드를 터치하면 해당 블레이드를 중심으로 다른 블레이드까지 색깔이 바뀌게 된다.


메인 전시관인 2층에는 프롤로그와 에필로그 공간이 마련돼 있다. 여기서는 OX퀴즈 등을 통해 석유 산업 전반에 대한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 에너지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전시관

GS칼텍스의 역사와 다양한 사업 등을 소개하는 다채로운 영상도 준비돼 있다. 특히 숫자로 보는 GS칼텍스코너에는 3D안경을 쓰지 않고도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3D 맵핑이라는 최신 기법이 적용됐다.

Tip. 여수엑스포 전시관 관람 요령
 
전시관별 운영 시간 확인
휴일없이 512일부터 812일까지 93일 동안 진행된다. 기본적으로 개장은 오전 9, 폐장은 오후 11시다. 매표소의 입장권 판매는 830분 시작한다. 전시관 별로 입장 시간이 다른 것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연안어업체험장, 바다숲은 오후 6시 입장이 모두 끝나기 때문에 서둘러야 한다.
 
기업전시관 관람 시간
인기 있는 기업전시관은 사람들이 몰리기 마련이다. 알찬 관람을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하다. 다음은 각 전시관별 소요되는 관람시간.
삼성관: 28. 현대자동차그룹관: 25. SK텔레콤관: 60.
포스코관: 30. 롯데관: 20. LG: 25. GS칼텍스에너지필드: 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