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2.0’ 버전 출시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2.0’ 버전 출시
  • 서영길 기자 (newsworth@the-pr.co.kr)
  • 승인 2012.06.2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위치서 가까운 관광지·축제 등 자동으로 알려줘

[The PR=서영길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대한민국 구석구석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2.0’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에는 휴가계획을 알차게 세울 수 있도록 ‘추천! 가볼만한 곳’ ‘전국 음식테마거리 200선’ ‘교과서 속 코스 여행’ 등 다양한 테마의 여행정보가 준비돼 있다. 이번 버전에는 사용자 위치를 자동으로 분석해 가까운 관광지 혹은 식당, 숙박, 축제 등에 대한 정보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추천검색어가 추가된 검색메뉴, 길찾기·실시간 교통 기능을 추가한 주변정보 메뉴, 사용자가 직접 개선을 건의할 수 있는 메뉴 등 사용자를 위해 많은 부분이 보강됐으며,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고해상도의 선명한 화질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여름 휴가 중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공사는 이번 2.0 버전 오픈에 맞춰 이벤트를 오는 7월 10일까지 진행한다. 트위터에서 이벤트 RT나 블로그 퀴즈 풀이 그리고 앱에서 오류 및 개선의견을 올려준 사용자를 선발해 아이패드, 갤럭시탭 및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http://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